2024-04-28 22:39 (일)
조덕제, 양예원 악플러 고소 선언에 "관심 가져주니까 신경 끄라?"
상태바
조덕제, 양예원 악플러 고소 선언에 "관심 가져주니까 신경 끄라?"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9.02.16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미영 기자] 유튜버 양예원 측은 7일 오후 서울 서초경찰서에 ‘온라인 상에 허위 사실과 비하 등의 댓글을 단 악플러 100여 명을 명예훼손 또는 모욕 혐의로 처벌해달라’며 고소장을 냈다.

양예원 법률대리인 이은의 변호사는 고소장을 제출하기 직전, 취재진을 만나 “양예원이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피해자들이 용기를 내는 것에 저해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공익적 차원이 있다고 판단, 고소를 결심하게 됐다”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이은의 변호사는 “사회적으로 영향을 끼칠 수 있을 만한 형태의 사과를 고민하고 있다. 한 번에 일시적으로 진행하는 것보다 여러가지 부분을 고려해서 순차적으로 계속 (고소를) 진행해 문제를 제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배우 조덕제가 유튜버 양예원씨의 악플러 고소 소식에 부정적인 의견을 전했다.

조덕제는 7일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양예원 사건)스튜디오 실장 여동생분의 글을 보고 참담한 마음에 응원의 글을 올리고자 한다”며 올린 글에서 양예원씨를 비판하고, 스튜디오 실장 여동생의 입장을 옹호했다. 조덕제는 양예원씨가 과거 유튜브를 통해 성범죄를 폭로한 뒤 공분하는 여론이 불거졌다는 점을 이야기했다.

이어 “국민적 관심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었기 때문에 양씨는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받았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라며 “자기가 필요할 때는 여론을 향해 자신이 억울한 피해자니 자신의 말을 들어달라며 여론에 호소하다가 이제는 여론이 양씨 호소에 대해 강한 의혹을 갖고 양씨의 주장을 다시 살펴보며 의구심을 표하자 이제는 그만 신경 끄라고 하는 거냐”고 주장했다.

또한, 조덕제는 “여론은 필요할 때는 맘대로 이용하고 필요 없으면 바로 물릴 수있는 사적인 수단이 아니다”라면서 “양씨는 무고 사건의 피혐의자로 성실히 조사에 임하며, 수사기관은 양씨에 대한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수사기관의 명예를 걸고 진실을 밝혀내야 한다”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