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관광 히어로' 우수콘텐츠 발굴 6개팀 선발
상태바
대구시 '대구관광 히어로' 우수콘텐츠 발굴 6개팀 선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2.1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와 대구관광뷰로는 청년 관광 전문가 육성을 위해 추진해 온 3대 문화 관광아카데미 ‘대구 관광 히어로 양성과정’ 중 전 단계를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3단계에 참여할 관광 콘텐츠 발굴 우수 팀을 선발했다.

3대문화 관광아카데미 대구관광 히어로(HERO) 양성과정은 대구·경북 지역의 3대문화(신라·가야·유교)와 생태자원을 활용한 관광특화 콘텐츠 발굴과 청년 주도 관광환경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12월 만 19세~39세까지의 대구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 서류심사를 통해 35명을 선발해 교육을 진행해왔다. 교육과정에는 대학생, 취업 준비생, 일반인, 회사원 등 다양한 관심 분야를 가진 사람들이 참여했다.

‘대구 관광 히어로(HERO)양성과정’은 3단계(1단계 콘텐츠기획/2단계 관광브랜딩캠프/3단계 인큐베이팅)의 추진전략을 마련하고 세부프로그램을 구성해 체계적으로 운영해 왔다.

국내외 사례를 통해 3대문화의 역사와 관광자원에 대한 이론교육을 진행했으며 대구와 경북 안동·영주·경주 등의 현장 체험교육과 선진 관광브랜드를 경험하는 3박 4일간의 합숙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1∼2단계 교육과정을 다채롭게 구성해 1월 말까지 실시했다.

2월 중순부터 우수 관광 콘텐츠 발굴 팀을 대상으로 마지막 3단계(인큐베이팅)과정을 운영할 예정으로 대구관광뷰로는 3단계 과정에 참여할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13일 시청에서 결선 심사를 진행했다.

결선 심의는 예선을 통해 최종 선발된 대구 관광 히어로 교육생 13팀을 대상으로 실시, 우수 관광 콘텐츠를 발굴한 최종 6개 팀을 선정했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관광 히어로 교육과정을 통해 발굴된 사업 아이템은 추후 진행하는 맞춤형 사업화 지원뿐만 아니라 대구 경북이 함께 진행하는 관광 벤처 육성사업을 통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며 “대구 경북이 상생을 통해 관광도시로 함께 도약해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