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중소기업청, 중소기업 친환경설계제품 기술개발 자금 지원
상태바
중소기업청, 중소기업 친환경설계제품 기술개발 자금 지원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3.2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은 고효율·친환경 신제품개발을 지원하는‘2012년도 중소기업 친환경설계제품 기술개발사업’을 공고하고 참여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동 사업은 제품개발 시 제품 설계부터 폐기까지의 Life Cycle 전 과정에 걸쳐 친환경 설계기법을 적용해 에너지·자원 절감, 온실가스·폐기물 저감 등의 녹색화 효과가 우수한 친환경 신제품개발을 지원한다.

지원내용은 개발 전 과정에서 친환경 공정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되고, 개발제품의 활용 및 폐기 과정에서 에너지·자원절감, 온실가스·폐기물 저감 등의 친환경 특성을 보이는 신제품개발을 위해, ① 친환경·신소재 개발을 통한 친환경제품개발 ② 친환경·신소재를 이용한 응용제품개발 ③ 제품 설계단계에서 재활용을 고려한 친환경제품개발 ④ 소재 단일화 설계제품개발 ⑤ 녹색기술을 적용하여 기존제품을 녹색화한 제품개발을 지원한다.

지원규모는 25억 원으로 20개 내외의 중소기업을 지원하며, 지원 금액은 개발기간 1년 이내에서 1억 5,000만 원 한도로 기술개발이 가능한 과제를 자유응모 형태로 공모하여 지원한다.

동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29일부터 4월 30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 종합과제관리시스템(www.smtech.go.kr)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양식 등을 참조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이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및 각 지방 중소기업청이 실시하는 “서면평가→대면평가→현장평가”를 거쳐 6월중 지원과제를 선정하고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청은 환경적 요구사항을 제품설계에 반영하는 친환경제품 설계 즉 에코디자인은 제품설계에 있어서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임으로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의 친환경제품개발을 통한 글로벌 시장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