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원주시의회, 장애인기업종합센터로부터 감사패 받아
상태바
원주시의회, 장애인기업종합센터로부터 감사패 받아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9.02.09 0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의회(의장 신재섭)가 장애인기업종합센터(센터장 김수한)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원주시의회>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원주시의회(의장 신재섭)는 8일(금) 오후 3시 의회에서 장애인기업종합센터(센터장 김수한)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지자체나 공공기관은 총 구매액의 1% 이상을 각각 장애인과 중증장애인 기업 제품으로 구매하도록 돼 있으나 대부분 이 기준이 이행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원주시의회가 지난달 시의회 임시회에서 도내에서 처음으로 장애인기업활동 지원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

이에 김수한 장애인기업종합센터장은 감사의 뜻으로 시의회를 방문해 신재섭 시의장과 김정희 의원, 곽문근 의원, 장영덕 의원, 이용철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를 전달했다.

신재섭 시의장은 김수한 센터장을 고려해 자리에 앉아 감사패를 받고 있다. <사진= 원주시의회>

한편 조례안이 제정됨에 따라 원주시는 중소기업 제품 구매를 계획하거나 금융지원 시책 대상자를 선정할 때 장애인 기업 우대, 장애인 기업 제품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 장애인 기업이 결성한 단체 지원 및 장애인 기업의 제품 전시회 등 국내외 판촉 활동을 돕는 등 장애인기업의 경제적·사회적 지위를 높이고 경제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