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01 (금)
청주시, 서청주교·석남교 재가설공사 교통전환 예정
상태바
청주시, 서청주교·석남교 재가설공사 교통전환 예정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2.0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 오후 2시 30분부터 서청주교사거리 교통전환
서청주교사거리 위치도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가 시행하는 서청주교·석남교 재가설공사 중 기존 교량 철거 작업에 따라, 오는 8일 오후 2시 30분부터 서청주교사거리 부근에 교통전환이 실시될 예정이다.

청주시는 교통전환을 위해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통행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교통전환 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전환으로 석남교가 전면 차단되며, 임시 개설된 도로로 통행토록 할 계획이다. 서청주교사거리는 주간선도로인 직지대로와 2순환로가 교차하는 곳으로 교통량이 많다.

이에, 청주시는 사거리 통과 교통량 분산을 위해 임시교차로를 만들어, 대농교사거리-롯데아웃렛입구-서청주IC로 이어지는 우회로로 교통량을 분산할 계획이다.

서청주교 석남교 교통운영 흐름도 <사진=청주시>
또한, 공사 추진에 따라 단계별 교통전환이 추가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으로, 점차 차로를 축소해 서청주교사거리 각 방향 6-7차로만 통행이 가능해진다.

한편, 청주시가 LED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 등 홍보영상 송출, 전단지 및 리플렛 배포, 주요교차로 공사안내표지 설치, 시민신문 게재 등 공사홍보에 노력을 기울였으나, 서청주교차로가 청주시내 출․퇴근시간 교통량이 많은 교차로 중 하나로 교통정체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이재형 도로시설과장은  “교통전환이 시행되는 기간 동안 통행자의 혼돈이 예상되오니, 이 구간을 통과하실 때 안전속도 및 차간거리 유지를 준수하시고, 교통안내표지에 따라 안전하게 운행하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