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도창 영양군수, '플라스틱프리챌린지' 캠페인 동참
상태바
오도창 영양군수, '플라스틱프리챌린지' 캠페인 동참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2.0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오도창 영양군수는 지난 5일 ‘플라스틱프리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는 텀블러 사용을 인증, 이를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게시했다.

‘플라스틱프리챌린지’ 캠페인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No more Plastic Islands’라는 주제로 세계자연기금(WWF)과 주식회사 제주패스가 함께 시작한 환경 운동으로 SNS상에서 텀블러 사용 인증샷 게시물(#플라스틱프리챌린지 해시태그)이 등록될 때마다 게시물 당 1000원씩 적립된다.

이 캠페인의 진행 방식은 다음 동참할 주자 2명 이상을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지목받은 사람은 48시간 내 같은 방식으로 게시물을 올려야 하며, 적립금은 기념 텀블러 제작 등에 사용돼 환경보호 활동에 쓰인다.

오도창 군수의 이번 ‘플라스틱프리챌린지’ 캠페인 참여는 엄태항 봉화군수의 지목에 화답해 즉시 동참했으며 평소에도 1회용품 줄이기에 관심을 가져 개인용 텀블러를 사용함으로써 1회용품 줄이기를 실천하고 있다.

영양군청에서도 1회용품 줄이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담당부서인 환경보전과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그동안 영양군은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개인 텀블러와 다회용컵 사용의 생활화 및 활성화,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에서의 1회용 비닐봉투의 사용금지, 제과점의 1회용 비닐봉투 무상제공금지, 커피전문점의 플라스틱 컵 사용금지를 계속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점검 활동을 통해 1회용품 사용량을 줄여가고 있다.

또한 군의 모든 회의나 행사시에 1회용 컵을 사용하지 않고 개인용 텀블러를 가지고 회의에 참석하도록 제안하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도 1회용품을 줄여나가려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