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군산시, ‘2018년 청소년 정책평가’ 여성가족부장관 기관 표창
상태바
군산시, ‘2018년 청소년 정책평가’ 여성가족부장관 기관 표창
  • 이세환 기자
  • 승인 2019.02.0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세환 기자] 군산시가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창의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들이 구체적인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군산시에 따르면 전국 지자체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청소년정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 기관표창을 받았다.

이번 표창은 군산시가 한국청소년 정책연구원이 주관, 지자체의 청소년정책 역량강화 및 우수사례 발굴 확산을 위해 청소년정책의 형성‧집행‧성과 등 3개 분야 11개 지표에 대한 서면평가 및 현장실사 등 종합적인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이다.

시는 청소년 참여증진 활성화 및 청소년 역량증진 활동 강화 등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고 전국 지자체 최초로 청소년의 주도적 참여를 위한 환경조성 및 청소년 포럼개최도 인정받았다.

또한 청소년 자치권 확대를 위한 조례를 제정 하는 것은 물론 청소년 정책과 문제에 대한 의견수렴 및 정보공유 모바일 웹을 구축‧운영했다.

지난해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축제인 ‘제14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를 개최’로 다양한 특기 체험 및 계발, 인성・사회성 함양의 기회 제공 등 지역 청소년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청소년들의 권익보호와 복지증진이 지역사회의 경쟁력 확보로 이어진다”며 “앞으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확대해 청소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세환 기자 human065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