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횡성평화의소녀상건립추진위원회, 고 김복동 할머니 추모행사
상태바
횡성평화의소녀상건립추진위원회, 고 김복동 할머니 추모행사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9.02.01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횡성평화의소녀상건립추진위원회(위원장 원재성)는 1일(금) 오전 11시 횡성장이 서는 로타리에서 고 김복동할머니 장례일에 맞춰 ‘추모버스킹’를 진행했다.

이날 6회에 걸쳐 횡성장날마다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이재노씨의 추모공연과 횡성에 사는 대학생 A양은 김광진의 ‘편지’로 고 김복동 할머니의 추모사를 대신했다.

횡성평화의 소녀상 건립기금 모금을 위해 횡성장날마다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이재노씨는 부론면에 귀촌하여 지역주민들과 음악사랑방을 만들어 공연도 하고 농사를 짓고 있다.

이재노씨는 묑성평화의소녀상 건립기금 마련을 위해 장날마다 버스킹공연을 열고 있다

횡성평화의소녀상건립비추진위원회는 횡성 4·1만세 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횡성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할 계획이다.

원재성 횡성평화의소녀상건립 추진위원회 위원장

원재성 위원장은 “횡성은 일제강점기에 항일운동이 가장 강력히 일어났던 고장 중 한 곳으로 3·1만세 운동 당시 가장 조직적이며 많은 군중이 4월 1일 횡성 장날을 기해 강원도 최초로 독립만세를 부른 고장”이라며 “이에 선열들의 고귀한 뜻을 미래 세대에 알리고 부국강민의 정신을 함량하기 위해 군민 1인 1만원 모금운동으로 ‘횡성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부자들의 이름을 표지석에 새기게 된다”고 말했다.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