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인사이드루’ 척추 재활치료에 효과적인 자이로토닉
상태바
‘인사이드루’ 척추 재활치료에 효과적인 자이로토닉
  • 이혜민 기자
  • 승인 2019.02.0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혜민 기자] 새해 들어 건강에 관심있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바로 바른 자세와 체형이다.

 

재활 분야에서도 자이로토닉은 필라테스와는 다른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어 많은 운동 전문가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

 

자이로토닉은 몸의 척추 움직임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몸을 전, 후, 좌, 우, 사선, 원형 등 7가지 방향으로 동작을 반복하며 신체를 달련 시키므로 허약한 체질도 편안하게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

 

자이로토닉은 요가, 무용, 체조, 수영 및 태극권(Tai-Chi)의 원리를 도입한 ‘원형(Circularity)’, ‘나선형(Spiraling)’, ‘파동형(Undulating)’의 동작과 이에 맞는 호흡법을 사용해 척추의 기능과 관절의 가동범위, 근육의 지각능력을 향상시키는 재활 운동 시스템으로 미국, 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그 효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자이로토닉 운동시스템은 연속적인 리드미컬한 동작들로 이루어진 운동 시리즈들을 가지고 있어 마치 춤을 추는 것과 같은 동작으로 유산소 운동효과가 극대화된다. 

 

이렇듯 자이로토닉은 필라테스와는 다른 독창적인 운동시스템이며, 근력과 유연성을 동시에 향상시키며 신체의 가동 범위를 크게 향상시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자이로토닉만의 뛰어난 신체교정 시스템과 독특한 운동효과로 인해 많은 발레 댄서들에게 먼저 유명해진 운동이며, 신체를 길게 쓰며 근육을 길게 만들어 발레와 같은 운동효과를 가지게 되어 많은 셀럽들의 비밀 운동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코어중심을 잡고 척추의 가동범위를 넓히는데 탁월한 운동효과를 지닌 자이로토닉은 만성요통, 디스크 탈출증, 척추관 협착증, 퇴행성 디스크, 척추 측만 등 여러 척추 질환 치료에 매우 효과를 보고 있다. 특별히 원인 없이 만성적인 목, 어깨 통증을 앓고 있거나 장시간 나쁜 자세를 취하기 쉬운 직장인, 청소년 학생에게도 효과적이다.

 

9호선 잠실역 송파구청 사거리 자생한방병원빌딩 12층에 위치한 인사이드루는 기본적인 필라테스 뿐만 아니라 자이로토닉 기구를 활용한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혜민 기자 nineteen0818@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