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5 11:20 (수)
설 연휴 제주 여행, 섭지코지-성산일출봉-맛집 잇는 ‘여행 지도’
상태바
설 연휴 제주 여행, 섭지코지-성산일출봉-맛집 잇는 ‘여행 지도’
  • 윤지혜 기자
  • 승인 2019.02.0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바다의집

 

[KNS뉴스통신=윤지혜 기자] 설 연휴가 한창인 가운데 가족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유럽여행이나 동남아여행을 미리 예약하지 못한 경우 제주도로 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다. 추운 겨울에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데다가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해 여행 만족도가 높은 관광지다.

황금 연휴 제주도로 여행을 떠나는 경우라면 미리 계획을 세워두고 가는 것이 좋다. 관광객이 몰리는 만큼 동선과 함께 먹거리 지도를 챙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제주도 관광명소의 인기 코스로는 섭지코지가 있다. 일출, 일몰을 감상하기 좋은데다가 사방이 바다로 둘러싸여 바다를 감상하기에도 좋다. 해를 보기 좋은 위치로는 성산일출봉과 우도 사이 해가 고개를 내미는 곳으로 사진찍기 좋은 포인트다.

또한 섭지코지는 영화와 드라마에서 자주 등장해 젊은 연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단적비연수' '이재수의 난' '천일야화' 드라마 '올인'이 촬영되어 해당 작품을 더듬으며 산책하기에도 좋다. 다만 섭지코지 언덕 위 바다쪽으로는 절벽으로 되어 있어 실족하지 않도록 유의하고 흙길 내리막에서도 미끄러움을 주의해야 한다.

그 옆으로 성산일출봉도 함께 둘러보는 것이 동선이 편하다. 성산일출봉은 봉우리 정상에 거대한 사발 모양의 분화구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전하지만 성산일출봉과 어우러진 경치 자체로 감탄을 자아낸다. 때문에 일출봉을 포함한 1km 이내의 해역을 포함한 모든 구역을 천연기념물 제420호로 관리하고 있다.

성산일출봉과 제주 섭지코지 맛집으로 ‘바다의집’을 여행 지도에 추가하자. 가게에서 성산일출봉이 보여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성게비빔밥, 성게미역국, 전복회덮밥 등의 제주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신선한 성게와 함께 취향따라 따뜻한 미역국이나 매콤한 회덮밥으로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싱싱한 전복이 올라간 전복회덮밥은 물론 전복회, 전복구이도 선택 가능하다. 소주와 맥주는 물론 제주도에서 맛볼 수 있는 제주한라봉막걸리와 땅콩막걸리도 구비되어 있다.

현지인들에게 사랑받으며 '맛있는 녀석들' 방송이 나간 이후에는 관광객들까지 꾸준히 찾아오고 있다. 아침식사도 가능해 일찍부터 여행 동선을 계획한 사람들도 이용하고 있다. 오전 8시부터 재료 소진시까지 운영되며 50명 정도 단체 여행객들도 수용 가능하다.

한편 제주 성산 맛집 '바다의집'은 아쿠아 플라넷, 섭지코지에서 차로 7분, 성산일출봉에서 차로 3분 거리에 있어 관광 코스와 함께 제주 성산읍 동선을 결정하면 좋다.

윤지혜 기자 knsnews@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