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성동구 민원행정 2년 연속 전국 최우수
상태바
성동구 민원행정 2년 연속 전국 최우수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9.01.2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성동구가 최근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8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부처, 시·도교육청, 광역·기초 지자체 등 전국 304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제도 운영과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민원서비스 전반을 평가하는 제도다.

구는 타 기관과 차별화된 고객 중심, 현장 중심의 다양한 민원행정 사업 운영과 기관 특성을 반영한 민원제도개선안 등에서 우수하게 평가됐다.

특히 사회적 약자를 위한 민원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또한 기관장이 다양한 기회와 방법으로 구민의 민원을 청취하는 등 민원행정에 대한 높은 의지와 관심도를 보였고,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 진작을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민원상담 및 민원후견인제 운영이 잘 이뤄지고 있는 점, 그리고 고충민원에 대한 적극적, 선제적인 대응으로 인한 높은 민원 만족도 등 모든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도 월등한 점수로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1위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데 이어 다시금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민원행정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기관임이 검증된 만큼 앞으로도 구민들이 실생활속에서 직접적인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