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12 (일)
김정희 원주시의원, '연탄값 인상철회' 청와대 릴레이 시위 동참
상태바
김정희 원주시의원, '연탄값 인상철회' 청와대 릴레이 시위 동참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9.01.20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연탄값 인상 철회 청와대 1인 릴례이 시위에 동참만 김정희 의원과 여러 어르신들<사진=박에스더 기자>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김정희 원주시의회 시의원은 지난 5일에 이어 19일(토) 연탄가격 인상철회를 요구하는 청와대 앞 릴레이  시위에 동참했다.
밥상공동체 ㆍ 연탄은행(대표 허기복)은 지난해 12월 31일부터 올해 1월 3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청와대 분수광장 앞에서 ‘청와대 1인 릴레이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김정희 원주시의원 외에도 실수요자인 어르신이 직접 1인 시위에 참여했다. 어르신은 연탄가격을 내려줄 것을 간절히 바라는 소망을 담아 청와대를 바라보며 고단하고 힘든 1인 시위를 이어갔다.

BS(밥상)라디오 DJ어르신들이 취재 후 릴레이 시위에 동참하고 있다<사진 =박에스더 기자 >

또한 BS(밥상)라디오 DJ 어르신들도 보도 완장을 차고 밥상공동체 ㆍ연탄은행의 1인 시위 현장을 취재하였으며  릴레이시위에도 동참하였다.

한편 주말을 맞아 청와대 앞 나들이에 나선 어린 학생들은 생소한 연탄 이야기를 진지하게 들으며 마음을 보태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청와대 나들이를 온 초등학생들이 '연탄값 인상 철회' 시위에 관심을 보이며 설명을 진지하게 듣고 서명운동에 참여하고 있다.<사진=박에스더 기자>

김정희 시의원은  “많은 사연들을 갖고 일인 시위를 하는 분들을 보며 마음이 아프다" 며 "벌판의 추위가 더 춥게 느껴지는 겨울이다.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라고 정부나 관련부처는 연탄값 인상 철회를 하루 속히 결정하여 추위에 떨고 있는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을 돌보기 바란다”며 애타는 마음을 표현했다 .

연탄배달봉사를 막 마치고 달려온 봉사자가 마음을 담아 서명을 하고있다 <사진 =박에스더 기자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