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25 (금)
與, 서영교 사임 수용·손혜원 징계 NO '솜방망이 처벌' 논란
상태바
與, 서영교 사임 수용·손혜원 징계 NO '솜방망이 처벌' 논란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9.01.1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영교, 손혜원>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7일 오후 긴급최고위회의를 열고 최근 논란이 된 서영교 손혜원 의원에 대해 별다른 징계를 하지 않는 것을 골자로 하는 결정안을 발표했다. 이에 대해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서영교 의원이 당과 사법개혁에 부담을 줄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사임 의사를 밝혀왔고 당은 이를 수용했다"고 밝혔다. 서 의원은 원내수석부대표라는 직책에서만 자진 사임하는 형식이다.

민주당은 공소장 적시 사실만으로 혐의를 확정할 수 없고 당규 상 공소장만으로는 윤리위심판 회부가 어렵다는 이유를 들어 서 의원에 대한 별다른 징계는 하지 않기로 했으며, 당원권도 유지하기로 했다.

앞서 서영교 의원은 국회 출입 김모 부장판사에게 강제추행 미수 혐의가 있는 지인의 재판에 대해 "벌금형을 선고해 달라"고 청탁했다는 혐의가 불거졌다. 이와 관련 임종헌 전 차장의 추가 기소 공소장에 서 의원의 이름과 혐의 등이 명시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한편, 민주당은 손혜원 의원 논란과 관련해서는 "손 의원이 전남 목포시 근대문화제 보존에 각별한 관심과 목포구도심 역사재생을 위해 관련 건물을 매입했다고 해명했다"며 "지금까지 정황을 종합해 투기 목적이 없다는 손 의원의 입장을 수용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그 외 제기된 문제에 대해서는 추후 진행 상황에 따라 판단할 방침이며, 목포 부동산 투기 혐의의 뇌관이 됐던 손 의원의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직도 유지된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