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경북도·대구시, SK하이닉스 구미유치 서명운동
상태바
구미시·경북도·대구시, SK하이닉스 구미유치 서명운동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1.1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대구시·경북도와 함께 SK하이닉스 구미유치 대구·경북 시도민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난 16일 구미시문화예술관에서 열린 ‘대구경북상생음악회’에 참석해 이철우 경북도지사, 권영진 대구시장,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조정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등 지역 기관단체장 50여명을 비롯한 시도민 1000여명과 함께 ’SK하이닉스 구미유치 대구·경북 시도민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서명 활동에 앞서 구미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김영수 구미경찰서장, 조정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등은 ‘SK하이닉스 구미유치 시민위원회’를 발족하고 지역 기관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SK하이닉스의 구미유치를 위한 다양하고 파격적인 투자 인센티브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당일 서명장에는 대구·경북 기관단체장과 상공인 등 시도민 500여명이 함께 서명에 참석했다.

구미시는 SK하이닉스 구미유치 전략회의에서 검토된 다양한 유치방안을 경북도와 조율해 SK하이닉스 본사 방문, 산업인프라 및 투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자 한다.

경북도와 구미시는 SK하이닉스 투자와 관련된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의 관계자를 방문해 SK하이닉스 구미유치 타당성에 대해 설명하고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경북도·대구시와 함께 하는 SK하이닉스 구미유치는 대구경북 상생의 시발점이 될 것이다"며 "구미유치에 대한 520만 대구경북 시도민의 염원이 모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