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0 10:03 (금)
대치동 2020 하나고 외대부고 상산고 대원외고 면접 자기소개서 학원 중3 컨설팅과 수학 국어 과학 고등 과정
상태바
대치동 2020 하나고 외대부고 상산고 대원외고 면접 자기소개서 학원 중3 컨설팅과 수학 국어 과학 고등 과정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9.01.1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자사고 외국어고 국제고 등 특목고 입시의 자기소개서 면접 최고 전문 학원인 ‘스카이입시교육’은 상산고 용인 외대부고 하나고 대원외고 한영 명덕 대일 이화 서울 외고 외국어고 서울 청심 동탄 국제고 경기외고 안양 과천 성남 동두천 수원 고양 외고 외국어고 한대부고 현대고 천안북일고 휘문고 등의 2020학년도 신입생 선발 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면접 독서활동 진로컨설팅 통합교과학습(인문/자연) 8주 단위 과정을 2019년 1월 19일부터 지원 학교별 맞춤 강좌로 진행한다. 본 강좌는 연중 상설 개인별 연속 과정으로 진행되고 개인별 개강으로 수시 학습 개시가 가능하다.

자소서 및 면접 대비 단기 완성 강좌는 스카이입시교육 ‘대치동본원(은마사거리-한티역 중간 소재)’ 학원과 대치동본원 직영 학원이면서 대치동 강사진이 순환 직강하는 학원인 서초 방배 반포 입시 학원인 ‘서초방배본원(4/7호선 이수역 1번 출구)’ 학원에서 1:1맞춤학습으로 진행되고 현재 선착순 접수 중이다.

수강생들의 현장 면접 상황은 동영상 첨삭으로 완성하고, 자소서 면접 관련 상세한 학습 내용은 ‘스카이입시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동영상 인강으로도 보완 학습이 가능하다. 

본 학원은 자사고 중 2019학년도에 상산고 34명 용인 외대부고 29명 하나고 38명 대원외고 37명 서울국제고 16명 등의 합격생을 배출했는데, 스카이입시교육은 매년 200명 내외의 자사고 외국어고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스카이입시교육의 자사고 외국어고 국제고 등의 자기소개서 및 면접 대비 학습은 특목고 입시 국내 최고 전문가인 노환기 총괄원장(서울대 국어교육과 졸, 전 EBS 강사)과 채관석 교육단장(서울대 교육학박사), 박동구 평가소장(서울대 법과대학 졸) 및 유홍선 이학박사가 중심이 되어 진행한다.

대부분의 자사고 외국어고 국제고 면접 시험에서는 1차적으로 학교생활기록부와 추천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된 서류 일체를 검토자료로 해서 학습경험 및 학습계획, 학습 잠재력 및 학업태도, 지적 호기심 등 창의적 인재로 발전할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다. 그리고 면접에서는 제출된 서류를 기반으로 해서 “꿈과 끼”, “학습 잠재력 및 학업태도”, “지적 호기심과 자질”, “창의성과 독서활동”, “사회성과 시민적 자질”, “리더십”, “봉사정신”, “도덕성” 등을 평가한다. 면접 방법은 대체로 2단계 면접 평가 방식인데 수험생 1명을 대상으로(2~4명 내외의 복수면접관) 자기주도학습면접과 인성 & 가치관 면접으로 진행된다.

스카이입시교육의 특목고 입시연구센터장인 ‘닥터 노’팀장은 “면접을 대비하는 과정에서는 자소서에 기록한 자기주도공부법, 학업역량, 독서, 가치관, 진로계획 등에 대한 명확한 답변 준비에 집중하는 것이 우선이다. 특히 자신이 목표로 하는 진로 계획과 이에 상응하는 지원 학교 입학 후의 학업 계획을 구체적으로 정리하면서 교과와 비교과 활동에 대한 청사진도 수행 가능한 선에서 정리해 둘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스카이입시교육은 특목고를 진학하려는 중3수험생들 중 경찰대학 사관학교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의 경영학과 경제학과 의과대학 한의대 등을 지원하려는 수험생들을 위한 소수정예 최상위 고등학교 과정 교과(국어/수학/통합과학) 선택 연합 강좌도 2019년 3월 2일 개강으로 8주 단위 과정으로 대치동본원 서초방배본원 학원에서 진행한다.

본 고등 교과 최상위 과정은 최고 실력의 대치동본원 과목별 강사진의 순환 강의로 진행되는데 ‘주말몰입반’ 과정과 ‘주중저녁몰입반’ 과정으로 진행된다. 상세한 상세한 학습 관련 내용은 ‘스카이입시교육’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캠퍼스별로 선착순 예약 접수 중이다.

수학 과목은 ‘개정 수학(상/하/수학1/확률)’을 이원준 대표(서울대 수학과 졸)와 배수나 팀장(서울대 수학교육과 졸)이 주관하고 국어 과목은 ‘문법/비문학/문학/화작’을 노환기 원장(서울대 국어교육과 졸)팀이 진행하며 ‘통합과학’은 고려대 이학박사 출신인 김진영 박사팀이 지도한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