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 사회 더블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주택 거주 위기가구 발굴- 도움이 필요한 복지 위기가구를 찾아주세요!! -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호성, 임천명)는 지난 10일 팽성읍 소재의 공동주택 32개소를 대상으로 ‘복지 위기가구 발굴 활동’을 펼쳤다.

공동주택의 경우 전기요금 등 공과금이 관리비에 포함 되, 기존 발굴 시스템(행복e음)의 사각지대로 대두됨에 따라, 공동주택에 거주 하고 있는 복지소외계층을 발굴․지원 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이번 활동에는 협의체위원 및 맞춤형복지팀 공무원 12명이 참여해 팽 성읍 소재의 공동주택들을 돌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포스 터를 게시하고, 홍보물을 배부하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 을 알고 있거나 발견했을 때 팽성읍행정복지 센터로 알려 줄 것을 안 내했다.

발굴된 위기가구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통해 공적·민간자원 연계, 통합사례 관리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임천명 민간 위원장은 “올해 기습 한파 등 큰 폭의 기온 변화가 예고 되고 있어, 소외계층의 어려움이 더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오늘 활동 을 통해 팽성읍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갖고 민관이 협력 하여 지역 복지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정찬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