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전주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상태바
전주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19.01.1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30일까지 총 7회 600여명 대상

[KNS뉴스통신=이상규 기자] 전주시가 농업인들의 소득향상과 새해 영농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조한춘)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전주지역 농업인 6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이 희망찬 새해를 맞이해 국내외 농업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산물 수입개방 확대와 이상기후 등 농업과 농촌의 대내외 여건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역별 특성에 맞는 신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현안과 새해 달라지는 제도, 전주시 농업정책 안내 등 농업인이 알아야 할 공통과제에 대한 설명도 진행할 예정이다.

영농분야별로는 △식량작물(벼, 콩, 감자) 안정생산 기술 △채소분야(마늘, 양파, 병해충)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과수분야(배) 신품종 소개 등으로,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기술역량강화 교육도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과 치매·금연 상담 시간을 마련하는 등, 농업인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서비스의 폭을 넓혔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교육 당일 현장등록으로도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nongup.jeonju.go.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81-6707)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규 기자 lumix-1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