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통영 욕지도 인근 해상 낚싯배 9일 침수..인명피해 없어
상태바
통영 욕지도 인근 해상 낚싯배 9일 침수..인명피해 없어
  • 정길상 기자
  • 승인 2019.01.1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해경 사고 원인 조사 나서
사진=통영해경

[KNS뉴스통신=정길상 기자] 9일 통영시 욕지도 인근해상에서 3명이 승선한 낚싯배가 수중암초에 충돌, 침수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타고 있던 승객등은 인근선박에 의해 구조됐다.

통영해경에 따르면 이날 사고는 9일 오후 1시 30분경 통영선적 낚싯배 A호(6.67톤)가 승객 2명을 태우고 선상낚시를 위해 통영시 미수항에서 출항, 오후 7시 50분경 욕지도 북동방 2.5해리 해상에서 암초에 충돌해 기관실이 침수됐다.

이후 A호 선장 B씨(48세)는 인근 선박 C호에게 침수중이라고 말해 C호 선장이 통영해경으로 A호 침수사실을 알리고 구조 요청했다.

신고를 접한 통영해경은 경비함정 및 구조대를 현장으로 급파하는 한편 사고선박 주변 선박 대상 구조협조요청을 하며 A호 상황을 수시로 정보 교환했다.

인근 선박으로 A호 승선원 3명은 옮겨타 구조됐으며, 곧 이어 도착한 통영해경 경비함정 및 구조대는 A호 안전상태를 확인, 배수(물 빼기)작업을 실시하고, 구조대는 수중입수해 A호 선저 파공부위(10㎝×20㎝)를 확인하고 봉쇄 작업을 실시했다.

배수작업과 선저봉쇄를 마친 A호는 선주측에서 섭외한 선박을 이용 통영 삼덕항으로 예인됐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A호 선장이 사고해역 암초를 알지 못 한채 낚시해점(포인트)를 찾다가 암초에 충돌 했다는 진술을 바탕으로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정길상 기자 550030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