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도올아인 오방간다' 유아인, 통일에 대한 생각 재조명 "편가르는 한국사회 이해안돼"
상태바
'도올아인 오방간다' 유아인, 통일에 대한 생각 재조명 "편가르는 한국사회 이해안돼"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9.01.0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미영 기자] 유아인이 통일에 대한 생각을 밝힌 것이 화제다.

지난 1월 5일 첫 방송된 KBS1 '도올아인 오방간다'에서는 통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유아인, 도올 김용옥과 관객들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유아인은 통일 문제 인식조사 결과, 25.6%가 통일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히며 "경제 논리로 더 잘 사는 우리가 손해보는 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 생각은 그렇다. (통일이) 이득이 되든 아니든, 내가 가족과 떨어지게 된다면 내 가족 다시 만나고 싶다. 그건 회복이지 않나. 우리는 하나였고, 우리를 떨어지게 한 어떤 힘이 작용했다면 가치나 이해관계가 달라졌을지라도 떨어진 가족이니까 다시 만나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유아인은 "그런데 이런 이야기를 주저하게 하는 게 바로 '좌파' '빨갱이'로 몰아가고 편을 갈라놓기 때문인 것 같다. 마음 의지 생각은 아랑곳하지 않고 찬성과 반대로 편가르기를 한다. 우린 원래 한 편이지 않나. 우리가 왜 이런 이야기를 자유롭게 하지 못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털어놨다.

한편 '도올아인 오방간다'는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지식 버라이어티쇼. 매주 토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