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청주시, 여성결혼이민자 취업에 발벗고 나서... '취업연계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청주시, 여성결혼이민자 취업에 발벗고 나서... '취업연계 프로그램 진행'
  • 박준표 기자
  • 승인 2012.03.1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표 기자] 청주시는 국제결혼 증가에 따라 다문화가족이 늘어나면서 한국사회에서 안정적이고 장기적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결혼이민자에게 전문적인 직업훈련과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직업훈련은 3천만원을 들여 한국어 교육과정 수료자중 자립의지가 강하고 이중언어 구사에 뛰어난 여성결혼이민자 15명의 신청을 받아 ‘글로벌 무역실무 전문과정’을 교육하여 무역관련 기업에 취업알선까지 연계하여 진행하게 된다.

무역실무과정 교육은 기존 직업훈련과 달리 이주여성들이 상대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외국어를 최대한 활용하여 특화시킨 직종으로 취업성공률이 높고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0일까지로 신청서, 추천서, 한국어교육 이수확인서 등을 구비하여 청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직접방문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4월부터 7월까지 3개월 과정으로 청주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교육한다.

청주시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참여를 유도하고 취업 연계하여 함께하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의 자긍심을 심어주고 건강한 다문화가정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힘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준표 기자 knspjp@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