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11 (월)
겨울방학, 공부효율 높이려면 ‘속독법, 암기법’ 중요
상태바
겨울방학, 공부효율 높이려면 ‘속독법, 암기법’ 중요
  • 윤지혜 기자
  • 승인 2018.12.2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지혜 기자] 겨울방학이 시작되고 많은 학생들이 본격적인 신학기 준비에 들어갔다. 내년에 접하게 될 교과 내용을 미리 배우거나 다양한 도서, 문학작품을 가까이하며 교양을 쌓기에도 아주 좋은 시기다.

하지만 오랜 시간 공부, 선행학습만 반복한다고 해서 내년 성적이 쑤욱 오른다는 보장은 없다.

만약 투입 시간 대비 공부 효율이 좋지 않다고 느껴진다면 올 겨울 자신만의 공부법을 찾아 익히는 것이 급선무다. 특히 속독법은 공부 효율을 끌어올리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데 흔히 ‘빠르게 읽는 법’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속독법은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 동안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고 암기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수능변별력을 위해 국어영역이 불수능이라 불릴만큼 계속 어렵게 출제되는 상황에서 정해진 시간 내에 지문을 읽고 문제를 정확하게 푸는 속독법은 많은 도움이 된다. 속독법만 제대로 배워둔다면 긴 지문이라도 짧은 시간 내 맥락, 줄거리, 핵심을 파악할 수 있으며 수능은 물론 논술, 평소 학업에도 도움을 준다. 더불어 속독법, 암기 잘하는 법을 제대로 배워두면 성인이 되어서도 독서,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암기왕닷컴 이종원 원장은 “수능영어가 절대평가가 되면서 국어의 비중이 중요해지자 많은 학부모를 중심으로 속독학원 관련 문의가 늘어났다”고 전하면서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속독법을 익히고자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3주 완성과정, 학기 중 5개월 완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속독법을 통해 정독능력을 5배에서 최고 10배까지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후 자기주도 학습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며 “교과서 10번 정독, 주요 과목 암기법도 함께 공유한다.”고 말했다.

‘암기왕닷컴’의 수업은 초, 중, 고교생 청소년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 강의도 함께 진행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암기왕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윤지혜 기자 kns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