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를 사랑하는 모임
상태바
국화를 사랑하는 모임
  • 박강용기자
  • 승인 2012.03.14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 녹색공감 생활원예교육, 예천국향회원들과 함께 실시

[KNS뉴스통신=박강용기자]예천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건전한 취미활동 육성을 위해 15일 저녁 8시 농업인회관 3층 회의실에서 ‘녹색공감 생활원예 국화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황부해 농업기술센터소장을 비롯한 예천국향회, 예천읍 생활개선회, 국화동호회 회원 60여 명이 참석했다.

예천군농업기수센터 성백경 지도사와 봉화군농업기술센터 홍승철 과학농업담당이 이날 강사로 나와 입국, 분재국의 번식과 유인재배 등의 이론교육과 더불어 회원들이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또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지식을 활용해 각 개인별 작품을 만들고, 이를 통해 오는 7월 28일부터 열리는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와 10월에 개최되는 예천농산물축제 등 지역행사 시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예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06년부터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국화반, 분경반, 야생화반 등 3개의 취미반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녹색공감 생활원예 교육으로 국화반, 우리꽃모임 등의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인들의 건전한 취미활동을 육성 ․ 지원하고 있다.
 

한편 녹색공감 생활원예 국화반 교육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하고있는 예천국향회(회장 황찬호)는 현재 35명의 회원이 활동 중에 있으며, 매년 자체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박강용기자 pgy77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