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한국청소년진흥협회, 2018 정기총회 및 봉사활동 우수학생 표창
상태바
한국청소년진흥협회, 2018 정기총회 및 봉사활동 우수학생 표창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12.24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2일 오후 서울무학여고 시청각실에서 개최된 ‘한국청소년진흥협회 2018 정기총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청소년진흥협회)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지구촌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응원하면서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알리기 위해 매년 여름·겨울방학을 이용 라오스 현지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국청소년진흥협회(이사장 이대영, 무학여고 교장)가 지난 22일 오후 2시부터 서울무학여고 시청각실에서 2018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봉사활동 우수학생에 대해 표창했다.

▲ 진행하는 김진희 교감과 풀피리 연주하는 성수현 회장, 인사말하는 이대영 이사장(사진 왼쪽부터) (사진=오영세 기자)

한국청소년진흥협회 단장을 맡아 독도지킴이를 이끌고 있는 제주 더럭초등학교 김진희 교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1부에서는 봉사활동 우수학생을 표창하고 2부에서는 박천오 대표의 활동보고를 채택한 후 독도사랑 나눔콘서트로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선물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앞서 한국풀피리협회 성수현 회장이 시도무형문화재 제38호로 지정된 풀피리를 연주해 참석자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대영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행복은 여러 곳에 떨어져있다. 누군가는 줍고 누군가는 못 주울 뿐이다. 모르고 지나치지 않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게 우리의 삶”이라며 “작은 것이라도 함께 나누려 봉사하고 실천하는 여러분이야 말로 행복한 사람들이다”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어진 표창식에서는 2018년 한 해 동안 해외에서 국내에서 독도사랑 운동과 봉사활동을 실천한 우수 학생들에게 표창장을 전수했다. 이날 표창장을 받은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지난 22일 서울무학여고 시청각실에서 개최된 ‘한국청소년진흥협회 2018 정기총회’에서 봉사활동 우수학생들이 표창장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영세 기자)

◇유승희 국회의원상 ▲김채영(성신여대 간호학과 3학년) ▲박정은(이화여대 병설미디어고 1학년) ▲박은선(고려대 사범대부속중 3학년) ▲박서정(수도여고 1학년) ▲변세민(영신고 1학년) ▲박수민(을지중 2학년)

◇성북구 의회 의장상 ▲김현지(성신여중 2학년) ▲박은선(고려대 사범대부속중 3학년) ▲정윤서(성신여중 2학년)

◇독도지킴이 활동 대상 ▲박정은(이화여대 병설 미디어고 1학년) ▲박수민(을지중 2학년)

◇독도지킴이 우수상 ▲김재동(고명중 2학년) ▲김지원(고명중 2학년) ▲고명규(고명중 2학년) ▲김영운(고명중 2학년) ▲최승우(계산공고 3학년) ▲엄가은(성신여고 1학년) ▲장혜성(수도전기공고 2학년) ▲김성규(신화중 3학년) ▲석정원(오산원일중 3학년) ▲석진우(오산원일중 3학년)

또한 협회는 김형운 변호사에게 법률자문 위촉패를 전달하고, 협회 발전을 성원해 준 KNS뉴스통신 오영세 부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대영 이사장, 박천오 대표, 김형운 법률자문변호사, KNS뉴스통신 오영세 부사장, 아시아창의방송 임재식대표, 교육문화여행사 한상후 대표, 울릉도문화관광 최병곤 대표, 한국풀피리협회 성수현 회장, 맨투맨디자인 조지훈대표, 사회적기업 꿈끼문화원 이현미 원장과 학부모, 학생들이 참석해 독도사랑에 대한 마음들을 나누며 뜻깊은 한 해를 마무리 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