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31 23:07 (일)
[인터뷰] 홍상규 ㈜젬브로스 대표 , 주얼리 부문 '2018 대한민국소비자만족 대상' 수상
상태바
[인터뷰] 홍상규 ㈜젬브로스 대표 , 주얼리 부문 '2018 대한민국소비자만족 대상' 수상
  • 이민영 기자
  • 승인 2018.12.2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기업
오는 24일, 2018 대한민국소비자만족 대상(주얼리 부문)을 받는 홍상규 ㈜젬브로스 대표이사<사진>

[KNS뉴스통신=이민영 기자]  ㈜젬브로스(대표 홍상규)는 오는 24일 오후 2시 국회헌정회관에서 KNS뉴스통신(대표 장경택)과 한국소비자권익연대(대표 유희중)가 공동주관한 ‘2018 대한민국소비자만족 대상 시상’에서 대상(주얼리 부문)을 수상한다. 홍상규 대표는 ‘소비자는 황제이기 때문에 항상 감사를 마음으로 대하고, 전해야 하는 게 기본이다’며 소감을 말했다.

“우리 회사는 파인 주얼리를 주축으로 성장해온 회사인 만큼 세공력을 겸비한 품격 있는 디자인과 격조 높은 제품 제조가 생명입니다.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담아 내는 게 기술과 디자인, 그리고 세공력이라 봅니다. 이런 것을 잘 갖춰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예물과 같은 젊은 층 구매자에게는 트렌드에 민감해야 됩니다. 우리는 수십년 간 예물 제품 누적디자인이 약 3,000개가 넘습니다, 여기에 본사가 스톤 감정과 세팅 과정을 직접 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신뢰도는 날이 갈수록 제고되고 있습니다”

㈜젬브로스는 타 경쟁사에 비해 원석 확보에서부터 제품 제조, 더 나아가 AS에 이르기 까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이 모두 갖춰고 있다. 이게 특징이고 장점이다. 더구나 항상 감사할 줄 아는 오너십이 있어 금상 첨화이다. 홍대표는 항상 힘들고 마음에 들지 않은 순간도 감사함을 잊지 않기 위해 마인드컨트롤을 하면서 사은심을 유지한다. 

이는 쉬운 것 같지만 쉽지 않는 일이다. 사람은 감정의 동물이기 때문이다. 또한 서비스업이라는 게 오너도 중요하지만 종사자들의 일거수 일투족이 소비자와 대면돼 있어 종사자의 마인드나 대면 태도가 중요하다. 홍대표가 직원들에게 ‘어려운 일에 닥치더라도 내 자신을 성장시키는 기회로 받아들이며 감사하게 생각한다면 사람이 단단해지고 내공이 쌓이게 된다’고 훈시하곤 한다.

홍대표는 “주얼리업은 보석을 파는 게 아니라 정직과 신의를 파는 것이다”고 했다. 아마도 그는 소비자인 고객에게 요령을 부리지 않고 정직하게 섬기고, 지속적으로 신뢰를 갖게 한다면 소비자는 만족스럽게 될 것으로 봤다. 설령 만족스럽지 않다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친절과 정직으로 대한다면 궁극적으로 그렇게 될 것으로 여기는 것 같다.

㈜젬브로스는 2001년 국세청장 표창(우수 납세기업), 2003년 우수산업디자인 선정(GD상품), 서울 국제 귀금속보석디자인 공모전 수상, 산업자원부 장관상 수상, 2004년 우수산업디자인 선정 (GD상품), 귀금속 브랜드부문 “2004 한국 고객감동 마케팅 대상”수상, 2007년 국제 다이아몬드 주얼리 디자인 공모전 그랑프리(대상) 수상, 2008년 제45회 무역의 날 대통령상 수상, 300만불의 탑 수상,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2009년 소비자가 뽑은 명품 브랜드 대상 주얼리 부문 수상, 2011년 우수산업디자인 선정(GD상품), 2014년 젬브로스 디자인 연구소의 기업부설연구소 인정, 2015년 영국 Luxury lifestyle Awards, Luxury Jewelry Brand 부문 수상 등 정부 기관 및 각급 단체로부터 공인을 받았다.

이번 2018 대한민국소비자만족 대상(주얼리 부문) 수상을 계기로 고객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는 한 층 더 높아 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