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9 14:08 (화)
속초 대게 맛집 ‘동해인’, 자연산 분홍새우와 박달홍게로 요리한 간장게장·간장새우 ‘눈길’
상태바
속초 대게 맛집 ‘동해인’, 자연산 분홍새우와 박달홍게로 요리한 간장게장·간장새우 ‘눈길’
  • 이정목 기자
  • 승인 2018.12.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정목 기자] 최근 연말을 맞아 직장인이나 겨울방학을 앞둔 예비 대학생, 혹은 일탈을 즐기는 여행객들이 전국 곳곳에 있는 관광 명소를 찾기 위해 발걸음을 나선다. 관광 명소로 알려진 지역들은 대게 산이나 바다 등 자연경치가 뛰어난데, 그중 속초에는 설악산과 더불어 인근에 동해가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다.

속초 가볼만한곳으로는 설악해맞이공원 내 설악항이 있어 앞으로는 동해, 뒤로는 웅장한 설악산을 감상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밤바다와 어우러지는 야경을 볼 수 있으며, 조각공원과 관광안내소, 야외공연장, 밀레니엄 광장 등이 들어서 볼거리가 많아 속초 여행코스로 알려졌다.

이처럼 광활한 동해와 겨울 자연 풍경이 어우러진 설악산을 지긋이 바라보고 있노라면 자연스레 배가 고파져 맛집을 찾기 마련이다. 그 가운데 ‘동해인’이 속초 홍게 맛집 베스트 메뉴로 간장새우장과 간장홍게장을 요리해 여행객 사이에서 속초 대게 맛집 추천장소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간장홍게장에 들어가는 식자재는 국내 자연산 홍게 중 살이 꽉 차있는 박달홍게를 취급해 속초 간장게장 내 비린 맛은 없애고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간장새우에는 동해안 자연산 분홍새우를 담아 깔끔한 맛과 쫄깃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동해인 관계자는 “간장홍게장 정식 주문 시 밥상을 푸짐하게 차려내 속초 여행자뿐 아니라 현지인들도 속초 중앙시장 맛집 추천 장소라며 많이 찾아온다. 특히 홍게찜을 주문할 경우, 얼큰한 홍게라면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해물향이 진하게 느껴지는 게딱지 볶음밥과 문어, 킹크랩, 대게 등을 먹을 수 있어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게다가 가게 내 인테리어 내부 또한 넓게 설계해, 회식이나 모임 장소로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다”고 덧붙였다.
 

이정목 기자 admin@jmgroup.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