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전남도의회 ‘보건·복지 종사자 지원 정책 연구회’ 복지시설 현지 활동
상태바
전남도의회 ‘보건·복지 종사자 지원 정책 연구회’ 복지시설 현지 활동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12.19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영노인요양원 등 방문, 종사자 처우개선 정책 대안 마련
보건복지종사자 지원정책연구회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보건‧복지 종사자 지원 정책 연구회(대표 조옥현 의원)’는 18일 무안군 삼향읍에 소재한 선영노인요양원, 진성원, 성산정신요양원을 현지 방문했다.

이날 현지방문은 지난 11월 1일 연구단체 주관으로 개최된 토론회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들에 대해 현지 실태를 파악하고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연구회에서는 애중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선영노인요양원, 진성원, 성산정신요양원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시설 종사자와 연구단체 위원들이 함께하는 간담회를 열어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와 종사자 처우개선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단체 대표인 조옥현 의원은 “이번 현지방문을 통해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열악한 근무환경과 처우개선에 대한 진솔한 의견을 충분히 들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도내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열악한 근로환경과 처우 개선을 위해 효과적인 정책대안을 마련하고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의회 ‘보건‧복지 종사자 지원 정책 연구회’는 도내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9월 구성되었으며, 대표인 조옥현 의원을 비롯해 서동욱, 임영수, 이철, 임용수, 박종원, 차영수, 최선국, 나광국, 정광호, 신의준, 유성수 의원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