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산림산업 시책평가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구미시, 산림산업 시책평가 ‘최우수상’ 수상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12.1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청 전경.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가 경북도 주관 2018년도 산림산업 시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산림산업 시책평가는 5개분야(산림산업분야 예산확보, 생애주기별산림교육 활성화, 산림복지 바우처 확대 및 도시녹색공간 확충, 산림생태관광 활성화, 특수시책) 17개 항목의 추진실적을 정량·정성 평가해 최종 최우수 기관을 선정했다.

구미시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산림분야 국비(균특)예산 확보 실적이 도내 최고 및 구미에코랜드 등 휴양시설을 다양하게 확충하고 유아숲체험원(2개소)를 올해 6월에 개장하면서 지역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36개소)을 대상으로 유아숲 체험원 운영 MOU를 적극 체결한 결과이다.

또한 경북의 대표 산림문화 체험 명소로 급부상한 구미에코랜드에서 ‘어린이 숲&항공 과학체험전’ 행사를 개최하는 등 산림문화·교육·휴양 인프라 구축 등에 적극 노력한 것이 큰 밑거름이 됐다.

아울러 특수시책 사업으로 무을 대천수변 농촌테마가로수길 조성, 어린이테마교과숲 조성, 구미에코랜드 시설확충, 숲길조성 등 산림청 국비지원 사업을 적극 발굴한 것이 평가 점수에 특별히 반영됐다.

구미시 관계자는 “이번 산림분야의 수상을 계기로 43만 시민들에게 최고의 산림휴양서비스 제공은 물론 각종 산림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해 쾌적하고 살기좋은 ‘녹색친환경 도시’ 조성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올해 7월 경북도 주관 2018년 산불방지 우수기관 평가에서 최우수상(1위) 수상 및 11월 경북도 주관 2018 산불지상진화경연대회에서 우수상(2위)을 수상한바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