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한국수자원공사와 대구환경통합축제 개최 협약
상태바
대구시, 한국수자원공사와 대구환경통합축제 개최 협약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12.14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k-water mou 이학수 K-water 사장과 권영진 대구시장이 환경관련 행사 통합개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와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환경 관련 행사의 통합 개최에 합의하며 성공적인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목적은 내년 9월경에 대구시와 한국수자원공사가 함께 강정고령보와 달성습지와 사문진나루터를 연결하는 환경·문화콘텐츠를 개발해 지역축제와 연계·유치함으로써 사회적 공유가치를 창출하고 여가문화의 질적 향상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것이다.

행사는 대구시에서는 생태학습관 생태체험프로그램을 한국수자원공사는 달성습지 10리길 에코트래킹 투어 등을 실시하고 이 기간 중에 사문진나루터 일원에서는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협약은 달성습지 일원의 환경·문화적 자원 활용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특히 낙동강 중심의 강문화와 달성습지 중심의 생태문화가 만나 지역축제와 어우러져 환경보전의식을 확산하고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대구시는 앞으로 국내 유일의 물관리 전문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와 긴밀한 상생협력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