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7 10:42 (일)
속초 홍게 맛집 동해인, 수제 간장소스를 첨가한 간장홍게장과 간장새우 선보여
상태바
속초 홍게 맛집 동해인, 수제 간장소스를 첨가한 간장홍게장과 간장새우 선보여
  • 이정목 기자
  • 승인 2018.12.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정목 기자] 대게는 지난달부터 현재 초겨울까지 가장 성숙된 제철 시기를 이어오고 있으며, 양식은 어려운 해산물로 알려졌다. 이러한 제철 대게를 맛있게 즐기기 위해선 다리나 배 부위를 눌렀을 때, 속이 비어있지 않고 단단하게 차올라 있는 것을 선정하는 게 좋다.

대게는 국내산이 상품가치가 더 높으며, 이는 각종 게장, 찜, 등 각종 해산물 요리로 활용된다. 그중 박달홍게는 살이 꽉 차있음은 물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해 여행객들이 속초 여행코스를 즐기며 자주 찾는 해산물이다. 그 가운데 박달홍게를 활용한 간장홍게장과, 자연산 분홍새우로 요리한 간장 새우 요리를 선보인 ‘동해인’이 현지인 내 속초 대게 맛집 추천 장소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간장홍게장은 직접 수제로 만든 간장을 첨가해 짭짤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나 여행객 사이에서 속초 홍게 맛집 베스트 메뉴로 알려졌다. 또한 간장새우에는 새우 내 간장을 비율에 맞게 담아 비린 맛은 없애고, 달짝지근한 맛을 냈다는 평이다.

홍게찜은 먹기 좋게 껍질 일부분을 따로 잘라 제공해 깔끔한 맛이 나며, 주문 시 홍게라면을 저렴하게 추가할 수 있다. 이외에도 킹크랩, 문어 등도 요리하고 있어 홍게와 문어를 세트로 즐길 수 있다. 특히 게장을 맛본 뒤 즐길 수 있는 게딱지 볶음밥은 각종 채소와 김, 특제 간장 소스를 첨가해 고소한 맛이 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동해인 관계자는 “속초 간장게장과 간장새우 등 전 품목은 포장 판매하고 있어 따로 사가실 수 있으며, 모든 원산지를 국내산으로만 취급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다. 아울러 각종 모임에서 자리마련을 위해 속초 가볼만한곳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가게 내 넓은 인테리어를 설계했다”고 전했다.

그는 “각종 음식을 데코레이션으로 요리해 눈으로도 즐기실 수 있으며, 소화가 잘되는 미역국까지 제공해 영양소와 식감을 모두 사로잡았다. 특히 간장홍게장 정식은 각종 다양한 메뉴를 제공해 여행객뿐 아니라 현지 주민 사이에서도 속초 중앙시장 맛집 추천 메뉴라 말씀해실 정도로 많이 찾아주신다”고 덧붙였다.
 

이정목 기자 admin@jmgroup.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