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30 (금)
즉시입주 가능 가격맞춤형 多세권 아파트 ‘서충주신도시 오드카운티’
상태바
즉시입주 가능 가격맞춤형 多세권 아파트 ‘서충주신도시 오드카운티’
  • 김재덕 기자
  • 승인 2018.12.1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덕 기자] 통계청의 불황기속 소비패턴 조사에 따르면 불황기에도 교육비, 의료비에는 지속적인 투자를 하겠다는 의견을 보였다. 이와 같은 부모들의 교육열 속 교육환경이 뛰어난 ‘학세권’ 아파트는 불황을 이기는 힘이 있다.

또한 저 출산의 사회 현상 속 자녀의 교육환경과 함께 중요시 된 것이 아파트 주변 의료 환경이다. 웰빙, YOLO족 등 가족의 건강한 생활을 중요시 하는 세대가 늘어날수록 의료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는 ‘의세권’도 아파트 프리미엄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서충주신도시 오드카운티'는 단지와 접한 위치에 대소원2 초등학교, 중학교 및 병설유치원까지 2020년 개교를 앞두고 있어 자녀의 교육과 안전에 관심이 높은 학부모들 사이에서 학세권 아파트로 각광 받고 있다.

2020년 3월 개교 확정된 대소원2 초등학교, 중학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합친 9년제 형태의 첫 통합학교로 통합학교는 학생 수가 감소해도 폐교되지 않는 장점으로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서충주 오드카운티’는 초, 중학교 개교 전 인근 학교를 통학해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단지 자체 셔틀버스 운행을 지원한다.

단지 앞으로는 근린공원 및 중앙공원, 요도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 확보로 숲세권 아파트의 환경적 프리미엄 또한 확보했다.

또한 사업지 인근 4만9587㎡ 부지에 지상10층, 500개 병상의 충북대병원 충주 분원이 개발 예정되어, 단지와 인접한 거리에서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 받을 수 있게 되어 학세권, 숲세권에 의세권까지 갖추게 될 '서충주신도시 오드카운티'의 프리미엄은 더욱더 커질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서충주신도시 오드카운티’는 전용면적 84㎡ 일부 잔여세대에 한하여, 소비자 재정상태에 따른 전세, 월세 선택제를 실시한다. 또한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에 먼저 살아볼 수 있도록 실입주금 1천만원 부터 소비자 재정상태에 따라 실입주금을 선택하여 임대계약과 동시에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현대모비스 서충주신도시 내 증축! ‘서충주신도시 오드카운티’ 주목

‘오드카운티’가 위치한 서충주신도시는 충주기업도시(700만9천㎡), 첨단산업단지(199만2천㎡), 충주메가폴리스산업단지(180만1천964㎡) 등 3개 산업단지가 들어서고 2020년까지 계획인구 3만6,000여명이 상주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충주는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로 조성된다. 따라서 앞으로 청주-충주-원주를 잇는 바이오벨트 구축을 목표로 2026년 까지 250만272㎡ 규모의 국가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서충주신도시는 한층 풍성해지는 수요층으로 부동산 가치도 더욱 상승할 전망이다.

또한 충주 서충주신도시에 하이브리드차·전기차·수소연료전지차 등 친환경 핵심 부품 전용 생산 공장이 있는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8년12월11일 충주기업도시의 현대모비스 공장 내 에서 수소차 핵심 부품 ‘연료전지 스택 공장 증축 기공식’을 가졌다.

현재 연 3천 대분인 연료전지 스택 생산능력을 연 4만대 분으로 13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며 증축생산설비는 서충주신도시 내 현 공장 여유 용지 1만6600㎡에 들어설 예정이다. 국내 수소차 연구·개발과 생산설비 확대에 2022년까지 1조5000억원을 투자하고 3000명을 신규 고용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수소차 산업 중장기 투자계획을 제시하여 서충주신도시가 다시 한번 주목 받고 있다.

서충주 신도시의 중심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리는 ‘오드카운티’

이처럼 개발호재가 풍부한 서충주신도시내 공급중인 ‘서충주신도시 오드카운티’는 분양전환형 임대 아파트로 입주 초기 주택을 취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4년 후 등기 등록 전까지는 주택수로 간주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입주시점 취득세가 발생하지 않고 주택 보유에 따른 보유세 걱정 없이 4년간 적은 금액으로 편안하게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어 수요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4년 동안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거주기간 동안 세테크가 가능하며, 4년간 살아보고 4년 뒤 현재 시세의 확정분양가로 분양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오드카운티는 4년 후 주변 아파트 시세와 비교해 프리미엄을 확인하고 분양 받을지 여부를 결정하면 된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분양전환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임대보증금은 전액 환불된다.

또한 임대보증금은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임대보증금에 대한 보증을 받아 안전성까지 확보하였다. 모델하우스는 금릉초등학교 옆 금릉동 20-5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김재덕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