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2018년 전력시장 소논문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2018년 전력시장 소논문공모전 시상식 개최
  • 남예원 기자
  • 승인 2018.12.1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시장 소논문공모전 시상식 진행되고 있다. <사진= 오혜성 MC>

[KNS뉴스통신=남예원 기자] 지난 7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카네이션홀에서 2018 전력시장 소논문 공모전 당선자 시상식 개최와 수상작 논문발표가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한국정책개발연구원과 한국전력거래소가 공동 주최한 이번 소논문 공모전은 기술의 진보와 패러다임 변화가 이끄는 전력 신산업을 주제로 4차산업혁명 기술이 전력시장의 변화와 신산업을 창출 할 수 있는 방안, 신산업 관련 규제가 대폭 완화된 지능형전력망 체험도시의 일상 등으로 인한 전력중개거리시장의 방향 등의 신산업관련 분야로 고등학생 부문과 일반·대학(원) 부문 2개 분야로 모집되었으며 개인 또는 팀을 이루어 참가했는데, 한국정책개발연구원(원장 임성근)은 모두 300여 건 이상의 논문이 접수되었고 특히 고등학생 부문의 참가자등의 논문 품질이 예년에 비해 상당히 높은 수준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이번 소논문 공모전 심사는 관련 학계의 교수, 분야 전문가그룹, 관련기관 책임자급 연구원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엄격한 평가 기준을 적용하여 아래와 같은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또한 산업통상부 장관상인 대상에는 일반·대학(원)부문에는 조선대학교 고경리 학생 등 각 대학 5명으로 구성된 빛가람팀(고경리,김상규,김기환,이선영,김광연)과, 고등학생 부문에는 설월여자고등학교 최영인 학생이 각각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에는 일반대학 부문 서울시립대학교 김성인, 경상대학교 김대들, 고등 학생 부문에는 금오공업고등학교 신호진, 그리고 서울전자고등학교 ESSC팀(성혁준,김견훈,이가은,이정수,이준혁)이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은 일반대학 부문에 한양대학교 김원영, 3자매로 이루워진 3H팀(서울여자대학교 현아롬, 가천대학교 현기숙,동국대학교 현기성)이 그리고 고려대학교 유상민이 차지 하였으며 고등학생 부문에는 능동고등학교(명수민, 강영근), 서천고등학교 손병현,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문희성, 세종여자고등학교 최다빈이 수상하였다.

전력시장 소논문공모전에서 수상자들이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사진= 오혜성 MC>

남예원 기자 km685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