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국민은행, 영림원소프트랩과 '디지털플랫폼 구축' MOU
상태바
국민은행, 영림원소프트랩과 '디지털플랫폼 구축' MOU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12.1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0일 영림원소프트랩과 '클라우드 ERP와 CMS연계를 통한 디지털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남일 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이사, 이재경 영림원소프트랩 클라우드사업단 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은행은 영림원 클라우드 ERP(SystemEver)를 사용하는 기업고객에게 솔루션 내에서 CMS(자금관리시스템)를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Star CMS’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전까지 클라우드 ERP를 사용하는 기업은 보안정책으로 인해 CMS와 연계가 불가능해 디지털화 구현에 어려움이 있었다.

국민은행의 이번 지원으로 클라우드 ERP 내 전표처리 간소화 및 지급업무의 내부통제를 구현할 수 있게 됐으며 국민은행은 클라우드 ERP 사용 기업의 재무제표를 활용할 수 있어 기업 대출의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영림원소프트랩은 클라우드 ERP사업을 동남아 등 해외 기업까지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국내 수출입기업의 무역업무 간소화를 위해 전자무역서비스(KB One Trade)를 지원하면서 양사간 시너지 증대를 통해 국내 및 해외기업에 대한 무역금융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남일 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는 “클라우드 ERP의 금융업무 디지털화 및 기업금융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이사는 “클라우드 ERP와 CMS를 연계해 기업 회계시스템의 디지털화 구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