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강원도, SNS 시대를 주도하다…SNS 채널 최우수 평가
상태바
강원도, SNS 시대를 주도하다…SNS 채널 최우수 평가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8.12.0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에코워워드 2018, SNS 공공프로모션 분야 대상 수상
성공적 평창올림픽, 강원관광수요 확대에 기여한 SNS 채널 최우수 평가
강원도는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에서 SNS 공공프로모션 분야 대상을 수상, 송호필 강원도 대변인실 뉴미디어 팀장이 대표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강원도>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강원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와 웹어워드코리아가 공동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에서 SNS 공공프로모션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15회 째를 맞은 인터넷에코어워드는 인터넷 서비스의 효과적인 활용과 건강한 인터넷 문화의 확산을 위해 제정된 상으로 인터넷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한 기업·단체에 대해 시상한다.

인터넷에코어워드 평가는 250여명의 전문평가위원이 비즈니스, 서비스, 기술, 사회공헌 등 4개 평가영역을 항목별 1차 본선평가를 진행하고 1~3위 후보에 대해 인터넷에코 최고평가위원단 50여명의 절대평가 합산으로 추가 평가를 실시한다.

강원도는 성공적인 평창올림픽과 더불어 남북 평화무드 속 강원도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페이스북 등 6개 소셜 미디어와 강원도 SNS 서포터즈를 운영하며, 강원관광수요 확대에 기여한 SNS 채널 및 네트워크 최우수 성공사례로 인정받았다.

2018년 상반기, 강원도는 17개 광역지자체 중 페이스북 팬 성장률과 콘텐츠 제공 및 호응도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송허필 도 대변인실 뉴미디어팀장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춰 다양하고 참신한 콘텐츠로 소통을 확대하여 강원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