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허약 노인 대상 '낙상zero라이프up 프로그램' 평가회 진행
상태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허약 노인 대상 '낙상zero라이프up 프로그램' 평가회 진행
  • 김해성 기자
  • 승인 2018.12.0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으로 진행

[KNS뉴스통신=김해성 기자]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사장 박성경) 산하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강주호 관장)은 허약 노인을 대상으로 ‘낙상zero라이프up'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평가회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성금을 지원받아 진행했다. 

 

‘낙상zero라이프up' 프로그램은 허약 노인 50명을 대상으로 하며 신체복합운동,낙상예방교육, 영양교육, 건강상담, 자조모임 등 다면적 낙상예방프로그램 이다. 참여 노인 대부분이 삶 의질, 낙상 효능감, 균형감 등 향상에 만족하는 프로그램이다.

재단은 허약 노인 50명을 대상으로 신체복합운동40회기, 낙상예방교육4회기, 영양교육2회기, 건강관리교육 2회기, 자조모임 10회기 건강상담 등 총 70회기 프로그램운영으로 다면적 낙상예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강주호 관장은 “금번 지원사업을 통해 신체가 허약한 어르신의 낙상을 예방하고 영양교육 등을 통해 어르신의 낙상효능감을 높일 수 있어 감사하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삶의질 향상과 행복한 노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성 기자 master@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