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중소기업청 지원 특성화고 14개 신규 선정
상태바
중소기업청 지원 특성화고 14개 신규 선정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3.0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은 중소기업 기술·기능인력 부족 문제를 완화하고, 고졸 취업확대를 통한 능력중심의 공정사회 구현을 위해 지원대상 특성화고를 14개 신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 학교 선정은 취업률 및 취업제고 활동, 학교장 의지, 특성화 분야 적정성 등을 판단하였으며, 이번 신규 선정으로 중소기업청 지원 특성화고는 80개교로 확대됐다.

아울러 2012년부터는 특성화고 지원정책의 중심을 특성화체제 개편 및 인프라 구축에서 산학연계·협력 현장 프로그램 및 취업지원 활동을 강화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학년별 맞춤형 현장교육 강화, 취업보장 맞춤반 운영, 1팀 1프로젝트 실무수업 확대, 산학겸임교사 확대 운영, 교원의 산업체 현장연수, 우수학교의 신규 참여학교에 대한 멘토링지원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며, 지방중소기업청 담당관이 취업 희망학생과 특성화고생 채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을 미리 파악하여 1대1 매칭 지원하는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한 11개 지방청의 특성화고 지원 역할을 강화하여 교육청 및 각 지역 단체 등과 연합한 취업박람회, 진로·직업 페스티벌 등 다양한 취업지원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중소기업청 인력지원과장은 “지원 대상의 양적인 확대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특성화고 목적 달성을 위해 산업체 수요 맞춤 현장인력 양성 및 취업지원에 중점”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