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건축학부, 건축 공모전 싹쓸이~
상태바
영남대 건축학부, 건축 공모전 싹쓸이~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8.11.3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학전공 서지은(대구국제건축대전 ‘대상’), 한혜정(경상북도 건축대전 ‘최우수상’)
사진=영남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남대학교 건축학부가 각종 건축공모전에서 상을 휩쓸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달 열린 제38회 대구국제건축대전에서 영남대 건축학부 5학년 서지은(22, 건축학전공) 씨가 대상을 수상했다. (사)대구경북건축가회 주관으로 ‘소통의 건축’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는 총 350여 점의 작품이 출시됐다. 이 가운데 서 씨의 작품이 일반 공모전 부문 1위에 올랐다.

서 씨의 작품명은 ‘YOUTH DAYCARE CENTER by Reggio Emilia Approach’. 서 씨는 작품을 통해 대구 지하철 2호선 신매역 인근의 체육공원을 소통의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다.

또한 지난 11월 1일 열린 ‘2018 경상북도 건축대전’에서는 영남대 건축학부 5학년 한혜정(23, 건축학전공) 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한 씨는 지난해 같은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어 재학 중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 씨의 작품은 해양 레저시설 기반의 리조트를 계획한 ‘MARINE LEISURE RESORT’다.

이밖에도 영남대 건축학부는 대구국제건축대전에서 특선과 가작, 입선, 경상북도 건축대전에서도 우수상과 특선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공모전 상을 휩쓸며 압도적인 전공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