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4 08:53 (목)
청주 맛집 대산보리밥과 가볼만한곳 BEST3
상태바
청주 맛집 대산보리밥과 가볼만한곳 BEST3
  • 윤지혜 기자
  • 승인 2018.11.29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지혜기자] 날이 쌀쌀해진 가운데 주말이면 서울 근교 여행지로 여행을 많이 떠나는데 그중에서도 충청도는 거리가 멀지 않고 여행 가는 기분을 내기 좋은 지역으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기역이다. 대전시, 천안시, 세종시, 청주시 등 교통이 편리한 곳들이 많아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갈 수 있고 짧은 시간으로도 즐기기 좋아 직장인들이나 커플,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부담없이 떠나기 좋은 여행지이다.

산업도시로 알려져 있는 청주는 역사와 문화, 예술 등 여러 가지의 볼거리, 즐길 거리 등이 있으며, 청주에서 가볼만한곳으로 대통령의 별장이었던 청남대와 운보의 집, 수암골 등 다양하다. 청남대는 2003년까지 대통령의 전용 별장으로 사용되어왔지만 故 노무현 대통령이 소유권을 충청북도에 이전하면서부터 대통령 별장으로서의 기능은 사라지고 현재 민간에게 공개되어 관광지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촬영지인 운보의 집은 청주여행시 필수 코스라고 할 만큼 전통한옥이 잘 꾸며져 있다. 정자와 비단잉어가 있는 연못도 있어 날 좋은 날 정자에 앉아서 잉어떼들을 바라보는 것도 재미이다. 마지막으로는 한국전쟁 후 피난민들이 정착하면서 형성되었다는 수암골이다. 허름한 달동네였으나 2007년부터는 공공미술 프로젝트와 함께 멋진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 재밌고 인상적인 벽화들이 골목 곳곳의 분위기를 바꾸어 놨다. 그로 인해 청주 사진 명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청주에서 여행하면서 식도락을 빠질수 없다. 청주 맛집으로 알려진 ‘대산보리밥’은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어 늘 손님들로 북적인다. 대표적인 메뉴에는 청국장과 보리밥이 있는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맛있고 건강까지 같이 챙길 수 있는 메뉴이다.

그 밖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있는데 예비 엄마와 생일인 고객에게는 사이드 메뉴인 고등어구이를 서비스로 내어준다. 또한 청국장을 주문하면 고르곤졸라가 서비스로 나오기도 한다. 이런 서비스들까지 더해져 손님들의 만족도가 더 높아지는 게 아닐까.

대산보리밥의 정기 휴무일은 목요일이고 매주 수요일은 청소와 정기 식사 후원으로 인해 점심 영업만 하고 있다. 최근 흥덕구에서 서원구로 자리를 옮겼는데도 여전히 손님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윤지혜 기자 knsnews@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