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나주시, 봉우장학회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상태바
나주시, 봉우장학회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 박선환 기자
  • 승인 2012.03.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선환 기자]봉우장학회(회장 심경문 봉황면장)는 지난 2일 봉황고등학교 재학생 1명과 우수대학 입학생 4명에게 각 1백만원씩, 총 5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이 장학금은 재경향우 명영(전국혼인예식업연합회장), 정이석씨(관악웨딩문화원대표, 한국명품분재예술진흥협회장)가 98년부터 고향의 인재육성을 위한다는 취지로 자신들의 사재를 들여 봉우장학회를 설립, 봉황면을 통해 고향 후배들에게 전달돼오고 있다.

봉황초등학교 제41회 동창생이기도한 두 향우는 자신들도 학창시절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업을 계속하지 못한 것을 아쉽게 생각하고 어려운 농촌환경에서 열심히 공부한 봉황고등학교 재학생 1명에게는 1백만원,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여 전국 유명대학에 입학한 대학생 2명에게 각각 2백만원의 장학금을 매년 지급하고 있는데, 금년에는 신청대학생 4명 모두에게 각 1백만원을 지급하였다.

봉우회는 지금까지 봉황고등학교 재학생 15명과 우수대학 입학생 33명에게 모두 6천 9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해 고향 사랑운동을 펼쳐오고 있다.

심경문 봉황면장은 장학금 전달식에서 “출향 향우들의 뜻이 담긴 봉우장학생으로 선발된 만큼 학업에 우리고장을 빛내고, 더 나아가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선환 기자 wj39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