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떠오르는 교육공간 대여 사업, 프리미엄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 ‘플랜에이(Plan A)’ 주목
상태바
떠오르는 교육공간 대여 사업, 프리미엄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 ‘플랜에이(Plan A)’ 주목
  • 김재덕 기자
  • 승인 2018.11.2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덕 기자] 무인스터디카페의 활발한 상승세는 5년이 지나도 그 열기가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그중 플랜에이는 프리미엄 독서실 분야로 시작해 현재는 무인스터디카페 창업 분야에서 더욱 이름을 알리고 있는 멀티형 브랜드다.

특히 플랜에이는 수십 년 경력의 교육 공간 디자인 전문 기업 (주)아지오디자인에 모태를 둬, 차별화된 교육 공간을 선보이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플랜에이는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분야건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분야건 기본적으로 학습을 하는 공간이라는 점에 주목하여 모든 공간을 시공, 설계한다. 단, 프리미엄 독서실의 경우 보다 차분한 톤의 벽지 사용으로 안정감 추구에 힘썼으며, 무인스터디카페의 경우 쾌적함과 활발함에 초점을 맞춰 화이트톤을 주로 사용, 자유로운 분위기를 추구했다.

특히 플랜에이는 다양한 사용자의 Needs를 충족시킨 색다른 공간 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점마다 확실한 타겟층을 선정하여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상의 맞춤형 인테리어를 적용시키는 것이다. 이에 학생층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면 학생 맞춤형 인테리어를 여성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면 여성 맞춤형 인테리어를 적용시킨다.

또 교육 공간 전문가 그룹에 기반을 둔 만큼 다양한 기획에 따라 맞춤형 설계가 적용됐다. 이에 카페형 독서실은 기존의 독서실에서부터 벗어난 자유로운 느낌으로, 패밀리 라이브러리 카페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카페와 독서실 형태로, 아카데미형은 청춘들을 위한 지식 공유 플랫폼 장소로 최적화된 맞춤형 공간을 제공한다.

이는 자리도 정형화된 독서실과는 확실히 다름을 추구 했다. 주위의 시선이 신경 쓰이는 분들을 위해 높은 칸막이가 설치된 곳이 있는가 하면, 탁 트인 공간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오픈형 좌석도 설치됐다. 또, 읽고 쓰면서 소리를 내어야지만 집중되는 분들을 위한 스터디룸이 설치됐으며 외부로부터 완벽 차단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1인 독립룸도 설치됐다.

플랜에이 본부 관계자는 “높은 독서실 수익, 스터디카페 수익을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플랜에이는 기본적으로 학습하는 공간이라는 점에 충실하고 개개인의 학습 스타일과 개성을 존중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에 프리미엄 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 모두 개인 학습 공간뿐만 아니라 단체 스터디룸, 휴게실 등 다양성 있고 차별화된 공간 구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플랜에이에 적용되는 모든 인테리어는 외주 업체를 사용하지 않고 본사가 직접 시공, 설계 하기 때문에 비용 면에서도 무척 저렴하다. 이는 타사 대비 43% 수준의 가격을 자랑하며, 특히 무인스터디카페의 경우 프리미엄 독서실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소자본 창업까지 가능한 이점이 있다"도 설명했다.

개성 있는 공간들이 함께하는 플랜에이(Plan A) 프리미엄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에 관한 자세한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 SM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재덕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