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4차산업혁명미래경진대회' (주)참하나시스템 김광섭대표, '환경노동위원장상' 수상
상태바
'4차산업혁명미래경진대회' (주)참하나시스템 김광섭대표, '환경노동위원장상' 수상
  • 김영심 기자
  • 승인 2018.11.2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참하나시스템 김광섭대표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폐기물을 처리하고 그 결과물을 에너지로 생산하는 공을 인정 받아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상'을 수상했다..

[KNS뉴스통신=김영심 기자] 지난 24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10만 일자리 창출을 위한 '4차산업혁명미래직업 창직 사례 및 창안 경진대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주)참하나시스템 김광섭대표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폐기물을 처리하고 그 결과물을 에너지로 생산하는 공을 인정 받아 국회상임위원장 상 '환경노동위원장상'을 수상하였다.

'경진대회 목적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미래 트렌드와 과학기술과 산업 그리고 사회 변화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새로운 직업을 탐색하고 발굴하는 창조적 활동인 창직(Job Creation)으로 인하여 과거의 직업이 사라지고 있는 현시대에 기존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3D프린팅, 드론분야, 스마트자동차, 로봇, 첨단콘텐츠, 헬스케어, 바이오,미래에너지 등을 활용한 창직 사례 발굴과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 미래 직업 창직 아이디어와 도전을 응원하고 확산하며 대한민국의 희망 만들기를 목적으로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관계자는 경진대회 취지를 전했다.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여 의미를 더했다.

김영심 기자 joy@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