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4 (토)
2012년 친환경명예감시원 교육 및 현장실습 실시
상태바
2012년 친환경명예감시원 교육 및 현장실습 실시
  • 정희숙 기자
  • 승인 2012.03.0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희숙 기자]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해남진도사무소(이하 품관원, 소장 김한중)에서는 2012년 친환경명예감시원 15명에 대한 교육 및 현장실습을 2월29일 품관원 해남사무소 및 진도사무소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인증필지에 대한 감시․신고활동을 통해 생산단계 인증관리를 내실화 하고 인증품의 소비자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운용하고 있는친환경명예감시원제도는 2012년에도 관내 소비자단체 회원 중 15명(해남 10, 진도 5)을 선정하여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본격적인 영농이 시작되는 4월부터 6월까지 집중적인 감시․신고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2월29일 해남사무소 및 진도사무소에서 실시된 교육에서는 2012년도 친환경 명예감시원 운용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친환경인증필지에 대한 감시․ 신고활동 요령, 위반사항 적발시 사진촬영 등 현장조치 요령 등에 대해 교육하였으며 인증필지 감시․신고활동 전개를 위한 지적도 확인 현장 실습을 병행하였다.

올해 선정된 친환경명예감시원에 대해서는 4월 초 지적도 확인 현장실습을 한차례 더 실시한 후 수도작 인증필지를 대상으로 논둑 제초제 살포필지 적발 및 농약살포현장 적발 위주로 감시․신고활동을 전개하게 되며 그 외 인증기준 위반사항에 관한 정보수집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한편 품관원에서는 친환경명예감시원의 감시․신고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수도작 위주의 친환경인증필지내역 및 인증필지 지적도를 제공할 계획이며 지자체의 예산지원을 받아 명예감시원 1인당 30일 한도 내에서 1일 5만원의 활동수당도 지급할 계획이다.

품관원해남진도사무소 김한중 소장은 전라남도의 생명식품산업 육성 제2차 5개년 계획으로 인해 무농약 및 유기인증 농산물에 대한 인증신청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친환경명예감시원의 생산단계 감시․신고 활동을 통한 인증기준 위반 사전차단 및 위반필지에 대한 사후관리를 강화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정희숙 기자 addio354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