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6 23:02 (목)
전 UFC파이터 ‘세계랭킹 1위’ 로드FC 아톰급 챔피언 함서희, "그녀의 타이틀전 히스토리"
상태바
전 UFC파이터 ‘세계랭킹 1위’ 로드FC 아톰급 챔피언 함서희, "그녀의 타이틀전 히스토리"
  • 박종혁 기자
  • 승인 2018.11.2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종혁 스포츠 전문기자] 2017년 3월 2일, 함서희(30, 팀매드)는 XIAOMI ROAD FC 037 XX(더블엑스)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ROAD FC와 정식 계약을 맺었다. 세계 최고 대우를 받고 ROAD FC로 복귀, 한국에서 선수 생활을 하게 됐다. 함서희는 ROAD FC 복귀전에서 아톰급 타이틀전을 치렀고, 챔피언이 되어 1차 방어전을 거쳐 2차 방어전을 앞두고 있다. 아톰급 세계 최정상을 지키고 있는 함서희는 어떻게 ROAD FC 챔피언이 되었을까.

▲ ROAD FC 초대 아톰급 챔피언에 등극하다

2017년 6월 10일, 함서희는 ROAD FC 복귀전을 가졌다. 아톰급 타이틀전으로 일본의 쿠로베 미나를 상대했다. 이 경기는 ROAD FC 아톰급 초대 챔피언을 결정짓는 중요한 경기였다. 함서희가 오랜만에 ROAD FC에 복귀해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기대치도 높았다.

함서희는 팬들의 기대치를 충족했다. 3라운드에 상대를 펀치로 제압, ROAD FC 여성부 최초 챔피언에 등극했다. 함서희에 맞서 쿠로베 미나도 최선을 다했지만, 쉴 새 없이 터지는 펀치에 승리를 내줄 수 없었다.

정상에 등극한 뒤 함서희는 눈물을 흘렸다. 말도 제대로 이어가지 못했다. 그동안의 노력, 그리고 챔피언이 된 기쁨이 얼마나 큰지 생각될 정도였다. 그렇게 함서희는 ROAD FC 아톰급 초대 챔피언으로 ROAD FC 역사를 새로 세웠다.

▲ 한국계 진 유 프레이를 KO로 꺾은 1차 방어

함서희의 1차 방어전은 지난해 ROAD FC의 연말을 장식한 XIAOMI ROAD FC 045 XX였다. 상대는 한국계 미국인 진 유 프레이. 세계에서 손에 꼽히는 강자였고, 현재 인빅타FC 챔피언이다.

대결이 펼쳐질 당시 함서희가 세계랭킹 1위, 진 유 프레이가 세계랭킹 2위에 랭크되며 세계 아톰급의 역사적인 매치로 주목 받았다. 함서희 입장에서 첫 타이틀전인 만큼 1차 방어전도 험난한 길이 예상됐다.

막상 경기를 해보니 함서희의 압도적인 승리였다. 함서희는 1라운드가 채 끝나기도 전에 왼손 펀치를 상대 안면에 적중, 다운을 이끌어냈다. 이후 파운딩 펀치로 경기를 마무리 지으면서 ROAD FC 아톰급 챔피언 자리를 지켰다.

이날 승리로 함서희는 클래스가 다른 파이터임을 모두에게 알려줬다.

▲ 2차 방어 신기록을 앞둔 현재

함서희는 박정은(22, 팀 스트롱울프)과 대결하며 2차 방어에 도전한다. 지금까지 정상에서 싸웠던 상대들과 다르게 유일한 한국인이다. 함서희가 한국 선수와 대결하는 것은 자신의 커리어에서 처음 있는 일이다. 그만큼 함서희는 외국 무대에서 경기를 많이 뛰어왔다.

한국 선수와 대결하기에 함서희는 남다른 느낌이라고 이번 경기를 표현했다. “부상을 입고 1년 만에 시합이다. 그동안 많이 쉬기도 해서 빨리 시합을 하고 싶다. MMA 데뷔하고 나서 처음으로 한국 선수와 시합을 하는 것 같아서 굉장히 설레고 떨린다. 쉬고 오는 만큼 열심히 운동해서 꼭 이기도록 하겠다.” 함서희의 말이다.

객관적인 전력과 경험에서 함서희가 앞서는 것이 분명하다. 그러나 MMA에서는 변수가 있고, 박정은이 함서희 앞에서도 주눅들지 않으면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 경기로 ROAD FC 신기록이 세워진다는 점에서 함서희와 박정은의 경기에서 이변이 일어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함서희가 승리한다면 여성부 최초 2차 방어, 박정은이 승리한다면 ROAD FC 역대 최연소 챔피언에 등극한다.

과연 함서희와 박정은 두 파이터 중 어떤 파이터가 케이지 위에서 마지막에 챔피언 벨트를 가지고 있을까.

한편 ROAD FC는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XIAOMI ROAD FC 051이 끝난 뒤 여성부리그 XIAOMI ROAD FC 051 XX를 연이어 개최한다. 메인 이벤트로 세계랭킹 1위의 ROAD FC 아톰급 챔피언 함서희와 ‘몬스터 울프’ 박정은의 타이틀전이 확정돼 아톰급 챔피언을 가린다.

[XIAOMI ROAD FC 051 XX /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
[아톰급 타이틀전 함서희 VS 박정은]
[아톰급 이예지 VS 이수연]
[아톰급 심유리 VS 스밍]
[-60kg 계약체중 김영지 VS 김해인]
[아톰급 홍윤하 VS 백현주]

[XIAOMI ROAD FC 051 /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
[미들급 양해준 VS 전어진]
[미들급 미첼 페레이라 VS 이종환]
[밴텀급 박형근 VS 양지호]
[라이트급 장정혁 VS 맥스 핸다나기치]
[라이트헤비급 김지훈 VS 김태인]

박종혁 기자 jonghyuk016@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