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영천지역 자유학기제 관리자 연수회 개최
상태바
대구한의대, 영천지역 자유학기제 관리자 연수회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8.11.2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는 21일 한의학관 인문학세미나실에서 자유학기제 및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영천지역 초·중·고등학교 관리자 연수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이 체험하게 될 프로그램에 대해 영천지역 관리자인 교감선생님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학생들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연수회를 진행하게 됐다.

영천지역 30여명의 관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연수회는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 남홍식 교육지원과장의 인사말과 대구한의대 정지석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장(대외교류처장)의 환영사, 영천교육지원청 하반기 사업 설명, 초청 강연, 가상현실교육센터 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문태수 전 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장은 AI시대를 주도할 인재 육성을 위한 행복수업 코칭전략에 대해 강연했으며, 대구한의대 이봉효 한의학과 교수는 생활속의 침구 경락 활용 및 건강관리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및 직업체험의 기회를 부여하고 4차 산업혁명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국대학 최초로 구축한 가상현실교육센터를 방문해 ▲3D 프린팅펜을 이용한 사물만들기 ▲드론 조종 ▲VR을 이용한 가상전투 및 레이싱 ▲4D 영상미디어 체험 ▲로봇에 대한 이해와 작동법 등 가상현실 장비를 통해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대구한의대는 영천지역 청소년들의 자유학기제와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영천교육지원청과 협약을 체결하고, 2017년도부터 2년 연속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