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안경광학과 학생 2명, 미국안경사 및 콘택트렌즈관리사 합격
상태바
김천대 안경광학과 학생 2명, 미국안경사 및 콘택트렌즈관리사 합격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11.21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천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김천대학교 안경광학과 3학년 류인영 학생과 4학년 백재봉 학생이 미국안경협의회(ABO)가 주관하는 미국안경사시험과 미국콘택트렌즈관리사 시험에 합격했다.

미국의 안경사와 콘택트렌즈관리사 자격은 안경의 조제가공과 콘택트렌즈를 비롯한 안경과 콘택트렌즈의 전반적인 부분을 다룰 수 있는 자격증으로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통용되고 있다.

류인영 학생과 백재봉 학생은 김천대 안경광학과 재학 중 선배들의 해외진출에 자극받고 새로운 배움에 대한 열의와 도전 정신으로 이번 미국 안경사와 콘택트렌즈관리사를 학과 동아리를 통해 준비해 합격했다.

미국안경사의 초년차 연봉은 4500만원 정도이며, 5년 이상의 경력자의 경우 6000~7000만원 정도의 연봉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상덕 교수(학과장)는 “이번 합격을 계기로 재학생들이 해외 자격증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자세를 갖길 바라며 또한 다양한 해외 취업 기회에 진출해 후배들에게 꿈을 전하는 선배들이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학과 관계자는 “김천대 안경광학과는 재학생 만족을 위해 세부전공을 택해 본인의 미래를 계획하도록 하고 있으며 세부전공에 적합한 교수들이 학생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9년간 배출된 졸업생들이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호주, 남아공 등 해외에서 안경사로 활약하고 있으며 후배들의 견인차 역할을 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