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석권
상태바
계명문화대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석권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11.20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계명문화대학교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계명문화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헤어디자인 전공 학생들이 최근 대구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32회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 K-뷰티페스티벌’에 참가해 참가학생 114명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대한미용사회 대구광역시협의회 주최로 개최된 이 대회는 일반부 및 학생 600여명을 비롯해 관련업체, 관람객 등 2500여명이 28개 종목에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계명문화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헤어디자인전공은 7개 종목에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인 결과, 퍼머넌트 9등분 부문에 김채윤(20세, 1학년)학생, 퍼머넌트 혼합형 부문에 정지원(20세, 1학년)학생, 자격증 커트 김가빈(20, 1학년)학생 등이 대구시장상(금상)을 차지했다.

그 외의 부분에서 금상(대구미용사협의회장상) 5개, 은상 7개, 동상 6개, 국회의원상 등을 휩쓸었다.

퍼머넌트 9등분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김채윤 학생은 “수업 시간에 충실하고 대회에 앞서 교수님께서 실전 감각과 테크닉 훈련에 집중해 지도해 주신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특히 대회에 참여하는 많은 학생들이 노력한 만큼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끼고 자발적으로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헤어디자인전공은 인성중심 교육과 실무인재육성교육을 목표로 과정평가형자격과정(미용사/일반)과 사회맞춤형교육과정(LINC+) 헤어디자이너반의 실습위주의 교육을 통해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전공지식과 기술을 활용해 사회복지시설과 산업체 등에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으로 지역주민들과 산업체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