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00 (화)
비에이치소프트, 교육분야 특화 결제서비스 ‘에듀OK Pay’ 런칭
상태바
비에이치소프트, 교육분야 특화 결제서비스 ‘에듀OK Pay’ 런칭
  • 김경선 기자
  • 승인 2018.11.2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경선 기자] 교육정보화 및 학원관리시스템의 선두주자인 ㈜비에이치소프트(대표이사 소병혁)는 오는 12월 1일을 기점으로 에듀OK Pay로 교육 분야 핀테크 서비스를 재편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온라인/모바일 결제서비스는 결제수수료가 3%대로 학원업계에서 사용하기엔 부담스러운 수준이었다. 게다가 학원은 특성상 결제 주체(학부모)와 사용자(학생)가 달라 납부 시 은행 이체를 하거나 카드를 아이 편에 보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높은 수수료 부담으로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오프라인으로 학생을 통해 수납을 받아왔고 이에 따른 관리시간이나 어려움이 많았던 것이 현실이다.

이런 부담과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1년 넘는 협력과 개발을 통해 NonPG 방식의 기존 신용카드단말기 결제 가맹 VAN 수수료인 0.8%~대로 온라인/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에듀OK Pay를 개발하게 된 것이다. 단순히 수수료만 낮춘 것이 아니라 학원 수납 프로세스를 정확히 반영해 어떤 교육기관에서도 손쉽게 수납이 이루어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학생 수납 정보인 반/수강료/수납일/주기를 설정하면 지정한 날짜에 보호자 폰으로 납부 요청 메시지가 자동 전송되며 첨부된 URL을 클릭하면 납부내역확인과 결제가 가능하다. 결제 시 결과는 즉시 관리자에게 전달되며 월별/학생 별 수납 현황 또한 확인과 관리가 가능하다. 결제시스템은 암호화된 앱으로 되어있으며 금융기관으로부터 인증 받아 안정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한다.

게다가 나이스정보통신사의 카드단말기를 사용하면 카드영수증 뿐만 아니라 현금영수증과 교육청에 제출해야하는 영수증 원부까지 양식에 맞게 출력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현재 에듀OK나 출결OK 학원관리 프로그램을 사용 중인 7,000여 학원은 추가 부담 없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단순 수납 관리만 사용하고 싶은 학원도 ‘수납톡’ 앱을 설치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수납톡은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관계자는 "독립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축한 교육 업체도 기술지원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이식하도록 지원이 가능해 교육 업계 핀테크 분야에 패러다임이 바뀔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김경선 기자 Kksu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