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담양군, 함께하는 미래천년 장학금 기탁
상태바
담양군, 함께하는 미래천년 장학금 기탁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8.11.1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달빛뜨락(대표 조혜경)과 담양군청소년문화의집 참여기구의 청소년들이 미래천년 장학금을 기탁하며 기부행렬에 동참했다.<사진=담양군>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최근 달빛뜨락(대표 조혜경)과 담양군청소년문화의집 참여기구의 청소년들이 미래천년 장학금을 기탁하며 기부행렬에 동참했다.

봉산면 소재 ‘달빛뜨락’의 조혜경 대표는 지난 3일 개최된 “광주세계요리경연대회 건강한 광주밥상”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70만 원 전액을 기탁했다.

평소 요리의 길을 걷고 있는 후학들을 위한 교육기부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한국음식관광박람회 대상 수상, 전국팔도를 대표하는 요리 고수들이 참여한 ‘한식대첩3’에서 준우승을 기록하는 등 담양의 음식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청소년문화의집 참여기구에서 활동하는 30여 명의 학생들은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과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하는 ‘청소년 인문학 어울한마당’에서 먹거리 장터와 벼룩시장 등을 운영하며 얻은 수익금 202,400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설재현 학생(청소년 운영위원회 위원장, 담양고 3)은 “지금까지 참여기구 활동을 꾸준히 하며 작년까지는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고, 올해 처음으로 미래천년 장학금으로 기탁했는데, 적은 금액이나마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담양군 청소년을 위한 참여기구인 청소년 운영위원회와 참여위원회는 담양군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청소년문화의집에서 매년 1월 신청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장나이 기자 angelne1014@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