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3 22:12 (금)
LH 대경본부, 연금형 희망나눔주택 매입사업 추진
상태바
LH 대경본부, 연금형 희망나눔주택 매입사업 추진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8.11.13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LH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는 고령자(만65세 이상)의 노후생활지원 및 도심 내 청년, 신혼부부 등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단독주택 및 다가구주택 매입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연금형 희망나눔주택 매입사업은 고령자(만65세 이상)의 소유주택(단독, 다가구주택)을 매입하고 매각 대금을 매월 연금방식으로 지급한다.

분할지급한 원금에 이자를 가산해 지급하며 매입한 주택은 청년·신혼부부 및 취약계층 등에게 공공임대로 공급한다.

노후 준비가 부족한 1주택(9억원 이하) 고령자(부부 중 1인이 만65세 이상)는 주택 매각 시 대금 지급 방식(일시·분할)을 선택하고 분할지급(연금형)을 선택한 고령자가 공공임대주택 입주요건을 만족하는 경우 공공임대주택에 우선입주 지원을 해준다.

매입대상주택은 매입임대 활성화를 위해 도심 내 사용승인기준 10년 이내의 다가구주택, 15년 경과된 단독·다가구주택을 동별 일괄 매입해 개보수·신축 후 공공임대로 공급한다.

이번 매입공고의 매입대상지역은 시범사업임을 감안해 대구시(달서구, 중구, 서구, 동구, 남구, 수성구, 북구 일부, 달성군 일부)로 제한하며, 대상인원은 전국 목표물량인 100명 중 8명이다.

매입상세요건 등 자세한 사항은 대구경북지역본부 주거복지사업1부 또는 LH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매도를 희망하는 소유자는 오는 12월 31일까지 LH대구경북지역본부 방문 및 우편으로 매입 신청 접수를 하면 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