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6차산업 창의융합형 인재육성 교육 제3기 수료식
상태바
김천대, 6차산업 창의융합형 인재육성 교육 제3기 수료식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11.13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천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김천대학교는 경북과학기술고등학교에서 지역 행복생활권 선도사업 ‘6차산업 창의융합형 인재육성 교육’ 제3기 수료식을 가졌다.

김천대는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12일까지 경북과학기술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116시간 총 13회에 걸쳐 융복합 6차산업의 지역인재 발굴과 취업을 위한 입문과정, 심화과정, 체험, 실습 등을 통한 다양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3기 교육 과정에서 융복합 6차산업을 통한 지역사회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재 발굴, 역량을 제고 및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교육 목표를 설정하고 3D 프린터 자격증 취득, 드론 실무교육, 6차산업 인증기업 체험학습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석희 경북경제진흥원 본부장은 교육과정이 지역사회의 인재 발굴과 융복합 6차산업의 역량 제고, 학생들 취·창업을 위한 교육과 컨설팅이 함께 이뤄지는 사업에 대한 설명을 하고 앞으로 남은 기수들을 위해 계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홍석진 경북과학기술고 교장은 “융복합산업이라는 확장된 영역에 학생들이 진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준 경제진흥원과 김천대에 감사드리며 향후 이러한 교육이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천대 관계자는 “앞으로 6차산업 창의융합형 인재육성 교육과정은 총 5기수 중 2기수가 남은 상태이며 내년도에 학생 1기, 일반인 대상 1기를 시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