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4 (토)
성동구,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 동상 수상
상태바
성동구,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 동상 수상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11.1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성동구는 행정안전부, 화장실문화시민연대 등이 공동 주최한 '제20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大賞) 공모전'에서 성수구두테마공원(성수2가3동 소재)이 동상(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화장실 문화를 확산하고 정착시키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학교 등 총77곳의 공중화장실이 응모하여 1차 서류심사 및 2차 현장 심사, 3차 최종심사를 거쳐 총 32개소가 아름다운 화장실에 선정, 그 중 성수구두테마공원 화장실이 동상에 선정된 것이다.  

시상식은 12일 오후 2시 한국언론진흥재단 기자회견장에서 열렸다.

동상을 수상한 성수구두테마공원 공중화장실은(건축면적 56㎡)은 2000년 설치, 지난해 리모델링이 이뤄졌다.

외부에는 화장실 벽 전면에 각각 성수동 수제화 거리 이미지인 구두 모형을 표현, 내부에는 에너지 절약을 위한 LED조명 설치와 범죄예방을 위한 여성안심 비상벨, 장애인을 위한 전용화장실 칸 설치, 유아동반 이용자 편의를 위한 기저귀교환대 및 유아 거치대 들이 설치돼 있다.

성동구는 하천, 공원 등 총 48개소 공중화장실이 설치돼 있으며, 이 중 10개소에는 이상음원 감지로 범죄를 예방하는 최첨단 비상벨이 갖춰져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사람 중심의 화장실로 조성하려는 노력들이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선진 화장실 문화정착을 위해 쾌적하고 안전한 화장실 이용 환경을 유지하고 아름다운 화장실 문화를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